토론:학명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 제안은, 한국어판, 일본어판, 민남어판에도 제안됍니다. 中止[편집]

"학명"은 생물의 학명만 표시한 용어가 아니라, 천문학 등 다양한 과학 분야에서도 사용되는 단어입니다. Wikipedia는 영어와 라틴어 등 많은 서양 어판, 그리고, 북경어판에선 생물의 학명은 "이명명법"에 상당하는 페이지에 써있고, "학명"에 상당하는 페이지도 또 있습니다 . "학명"에 "이명명법",측,생물의 학명이 써있는 것은, 한국어판, 일본어판, 민남어판만이라고 생각하니다. 물론 단순히 "학명"이라고 하면, 생물의 학명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지만 역시 혼동을 방지해야 됩니다. 링크가 많고 작업이 많아서 영향이 크니까 이곳에 제안했습니다.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동 후 "학명"은 라틴어판 "학명"을 보충하면서 편집됩니다. 거기도 참조하십시오. ja:ノート:学名도 보십시오.(림) (토론)


한국어 공식 명칭은 어디에서 정합니까?

국제적인 학명은 ICZN, ICBN 등등의 국제적인 단체에서 정하겠지만 한국 내에서 사용되는 학술적 공식 명칭은 어떤 단체에서 정하며 또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생물의 학명 외의 다른 학명을 설명하시고 싶은 경우에는 학명 (동음이의)문서를 만드신 후 설명하시면 됩니다. 백:동음이의에서 해당하는 지침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라노워엘프 푸르게 (토론) 2013년 3월 16일 (토) 02:30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18년 11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학명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18년 11월 11일 (일) 16:57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