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이방자

문서 내용이 다른 언어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불분명한 문장[편집]

"1931년, 둘째 구(玖)를 낳았으나 패전 후 이루어진 신적강하로 인해 신분이 강등, 의민태자의 인기를 시기한 이승만의 방해로 귀국마저 좌절되자 재일 한국인으로서 고된 삶을 살았다."

이 문장에서 신분이 강등되고 귀국을 방해받은 것은 누구죠? 이방자가 재일한국인은 아닐텐데.. 그런데 둘째 구(玖)를 낳은 "문장의 주어"는 이방자씨일테고.. 조금 혼동스럽네요. --정안영민 2006년 2월 24일 (금) 19:18 (KST)[답변]

명칭[편집]

의민 황태자가 1907년에 황태자로 책봉 되자 마자 1910년에 대한제국은 이미 망했는데 이방자가 어떻게 대한제국의 황태자비가 되죠? 모순 되는거 아닌가요?--미키마우스 2008년 1월 14일 (월) 04:27 (KST)[답변]

혼인 당시에는 ‘왕세자비’라고 불렸던 것이 맞습니다. 그러나 영친왕이 1910년 이전에는 황태자의 신분이었기 때문에, 해방 이후에는 ‘왕세자’라기보다는 ‘황태자’라 불리는 경향이 있고, 이에 따라 이방자 여사도 ‘황태자비’라고 자주 불립니다. 혼다 세츠코의 책 《비련의 황태자비 이방자》도 하나의 예가 되겠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상징적인 복권이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는 결정적인 증거는, 종묘 영녕전 제16실에 영친왕과 이방자 여사가 각각 ‘의민황태자’와 ‘의민황태자비’란 이름으로 신주가 봉안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 --정안영민 2008년 1월 14일 (월) 05:31 (KST)[답변]

영친왕의 결혼에 관한 진실 여부[편집]

  1. 일본 여자 마사꼬(방자)에 관한 역사 기록은 일본 왕들의 조선 침략세계 대전역사와 더불어서 아직 결말이 나지않은 영친왕의 한국부인에 관한 조사가 남아있읍니다.
  2. 해방 후 이승만 대통령 시절인 1950년과 51년경에, 한국 귀국을 시도한 영친왕이 한국 부인이라고 부르는 분과 결혼하고 그 한국부인이 임신한 일이 있읍니다.
  3. 당시 상황을 보여주는 증거로써 1952 년 4월 4일자 조선일보 문서기록에 “日 李垠 추방해제” 라는 기사가 있읍니다.
  4. 그 한국부인의 신원은 한씨 부인으로, 한글학자 한갑수씨와 연계되어있고, 정치적으로 이승만 대통령과 이기붕 부대통령 당선자와 연결되어 있었읍니다.
  5. 패전 후에도 한국을 깔본 일본 왕 히로히토는 영친왕이 일본 여자 마사꼬를 버리고 50년대에 혼자 한국 귀국을 시도한 일에 관해서 분개하였읍니다.
  6. 그래서 영친왕이 50년대 한국 여자와 결혼해서 한국에 귀국하려고 한 일에 관하여, 일왕 히로히토와 마사꼬(방자)는 일본계 한국인들과 짜고 방해한 음모를 꾸몄읍니다. 그 한국 부인은 출산 후에 곧 사망했고, 그 후에 영친왕이 불구로 귀국한 것이 그 증거입니다. (지금 남한에서는 친일파를 일본계 한국인이라고 부릅니다)
  7. 또 일본여자 이방자(마사꼬)는 이승만 대통령이 해방 후에 그녀의 일제시대 결혼을 인정하지 않고 반대한 사실에 대하여, 알려진데로 “이승만 대통령의 방해 운운” 하면서 일본의 일제 시대의 범죄를 청산하기는 커녕 이승만 대통령을 되려 모해하고, 해방 후까지 영친왕 일생에 관한 사기극을 연장시킨 전범 일본 정부와 일왕에게 철저이 협조하였읍니다.
  8. 일본여자 이방자(마사꼬)는 1960년대 부터 박정희 정권의 친일적 행위를 철저히 이용해서 한국에 입국한 1962년 이후에, 일제 시대의 범죄를 계속 정당화시키기 위해서 1950년도 이승만 정부시대에 만들어진 영친왕의 한국부인과 그 사이에 난 딸의 기록들을 친일파들을 이용해서 훼손시키고, 영친왕 사망 전 까지 부녀가 만날 수 없게 만들었읍니다.
  9. 이 문제를 제기하는 영친왕 딸은, 3 살 때 영친왕과 헤어진 후에, 속아 살다가, 그 사실을 미국에서 2005년에 알게되었읍니다. 그동안의 주변인들의 상황들을 종합하면 영친왕 딸을 속인 그 음모의 범죄는 일본이 시켜 저지른 행위 라는 것이 분명합니다.
  10. 일본이 영친왕의 진실에 관해서 회개하지 않고 계속 구한말과 같은 범죄행위를 일삼는다면, 인류의 마지막 역사 앞에서 심판을 받게될 것입니다.
  11. 이왕 딸은 숙명여고 시절에 들은 영친왕의 딸과 “동명이인” 인줄 알고 살았는데, 결코 일본과 일본계 한국인들에게 농락 당할 수 없는 조선 역사와 연결된 양보할 수 없는 부친 영친왕(이왕 은) 일생의 진실을 밝히기 위해서 “영친왕의 한국부인”에 대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12. 일본 여자 이방자(마사꼬)에 관한 원문을 일체 훼손하지 않았으니, 반대 의견자영친왕 결혼의 문제 제기에 대한 원문을 훼손하지 말고, 새로운 장 을 만들어서 글을 다십시요. 일본 여자 이방자의 자서전은 검증을 거쳐서 지금 유포되었읍니까? 일본인 또는 일본계 한국인들의 횡포를 위키백과에 남기시는 것 밖에는 안됩니다. 그들은 위안부 사건에도 증거가 없다고 한 무리들입니다.

-- 208.120.82.157 (2008년 1월 18일)

이곳은 대한민국의 위키백과가 아니라 한국어 위키백과 입니다. 이곳은 백과사전입니다. 이런 글을 올려봤자 중립적 시각에 어긋나는 일 밖에 안됩니다. --Nt (토론) 2008년 1월 20일 (일) 12:31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22년 12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이방자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22년 12월 1일 (목) 03:29 (KST)[답변]

외부 링크 수정됨 (2023년 6월)[편집]

안녕하세요 편집자 여러분,

이방자에서 1개의 링크를 수정했습니다. 제 편집을 검토해 주세요. 질문이 있거나, 봇이 이 문서나 링크를 무시하기를 바라신다면 간단한 자주 묻는 질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다음 변경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봇의 문제를 수정하는 것에 관해서는 자주 묻는 질문을 참조해 주세요.

감사합니다.—InternetArchiveBot (버그를 제보하기) 2023년 6월 28일 (수) 07:15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