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중피낭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탄중피낭(Tanjung Pinang)은 인도네시아 리아우 제도 주의 주도이자 도시이며, 빈탄 섬 남부 지역에 위치하여 있다. 싱가포르바탐 섬에서 오는 페리와 쾌속정이 있으며,싱가포르 및 조호 바루(Johor Bahru)에서 40킬로미터 떨어진 곳이다。빠르게 성장하는 도시로서, 인구는 현재 200,000명 안팎이다.

역사[편집]

500년 전,말레이인들이 포르투갈식민 전쟁에서 패하여,말레카에서 비탄 섬으로 도망하여,포르투갈에 대항하여 세운 도시로서,이후 무역항구가 되어,유럽, 인도중국의 무역상들이 모이는 곳이 되었으며,수 많은 중국인들이 이 곳으로 이민하였다。이러한 이유로 역사적으로 말레이 문화의 선두에 서 말레카 지역에서 3백여 년이나 앞서 발전하게 되었다.

지리[편집]

말레이 음악 및 춤 공연무대가 되는 컬쳐 센터(cultural center)에서는 정기적으로 페스티벌과 공연이 이어진다.

페녕갓 섬(Penyengat Island)[편집]

Penyengat Island

옛 궁전과 왕실 무덤이 있으며, 말레이어 문법책의 아버지로 존경받는 Raja Ali Haji의 무덤도 그곳에 있다. Riau sultanate가 전설을 많이 만들어 낸 곳이다. vice-royal 모스크인 the Mesjid Raya가 지금도 이용된다. 세계유산에서 "outstanding universal value"로 고려되고 있는 곳이다.[1]

기념비(Raja Haji Fisabillah Monument)[편집]

The Raja Haji Fisabillah Monument in Tanjung Pinang.

28미터 높이의 Raja Haji Fisabillah Monument가 있다. 말라카 전투에서 네덜란드와 싸우다 1784년 전사한 그는 유명한 말레이 왕이며 Penyengat island에 왕궁이 있었다.

주석[편집]

  1. World Heritage Center: The Criteria for Selection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