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위안 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타오위안 구의 위치

타오위안 구(한국어: 도원구, 중국어: 桃源區, 병음: Táoyuán Qū)는 중화민국 가오슝 시이다. 넓이는 928.98㎢이고, 인구는 2014년 1월 기준으로 4,400명이다.

지리[편집]

타오위안 구는 가오슝 시 북동부에 위치하고 북쪽은 난터우 현 신이 향과 동쪽은 타이둥 현 하이돤 향, 화롄 현 줘시 향과 서쪽은 나마샤 구, 자셴 구, 류구이 구, 자이 현 아리산 향과 남쪽은 마오린 구와 각각 접하고 현내 최대 면적을 가지며 전국에서도 6위의 면적을 가진 향진이다. 위산 산맥 남쪽 기슭에 위치하기 때문에 전역이 산악 지대로 구성되어 있어 평지는 지극히 적다. 그 반면에 위산 국가공원마오린 국가풍경구를 가져 관광 자원이 풍족하다. 향내는 라오눙 계(荖濃渓)가 통과해 가오핑 지구의 중요한 수원이 되고 있다. 주민은 원주민인 부눈족이 많고 추족루카이족이 일부 존재하고 있다.

역사[편집]

타오위안 구는 옛날에는 원주민어로 '카르부가'로 불리고 있었다. 일본 통치 시대에는 이 지구의 최대 부락인 '가니(雁爾) 사'에 유래한 '가니'로 불렸고 다카오 주 기잔 군 롯키 분실의 관할로 여겨졌다. 2차 대전 후에는 가오슝 현 가니 향으로 개편되었고 1956년 10월에 타오위안 향으로 개칭되어 현재에 이르고 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