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걸 조로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쾌걸 조로리(일본어: かいけつゾロリ)는 포프라 사에서 출판된 일본 하라 유타카의 인기 아동용 동화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다. 일본에서는 TV 아사히, 대한민국에서는 투니버스에서 방영되었다.

개요[편집]

의인화된 동물들이 사는 또 다른 세계(작중에서는 일본이라는 언급도 있다)를 무대로, 여우인 주인공 조로리와 그의 부하인 두 멧돼지,이시시와 노시시가 장난 수행을 하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는 이야기이다.

1987년 동화책 원작인 '드래곤 퇴치 대작전(かいけつゾロリのドラゴンたいじ)'이 발표되면서 연2회로 간행 됨으로써 (2010년 현재) 46권까지 출판되어 있다.

조로리는 원래 '시금치맨' 시리즈의 악역이었으나, 하라 유타카가 시금치맨의 작가의 허가를 받아, 시금치맨의 스핀오브 시리즈로 조로리 단독 시리즈를 발간하게 되었다. 시금치맨의 결말부분에서 조로리가 성을 떠나 여행을 떠나는 것과,조로리 첫 시리즈인 '드래곤 퇴치 대작전'과 두 작품이 이어지는 것으로 볼 수 있다.

2006년에는 개구리 중사 케로로 극장판과 함께 동시에 극장판이 상영되기도 하였다.

또한 여우는 스페인어로 "zorro"로,'쾌걸 조로리'라는 제목은 '쾌걸 조로(The Mark of Zorro)'에서 따왔다고 작가가 밝힌바가 있다.

등장인물[편집]

조로리(Zorori)

성우:카미야 아키라(1993년판),야마데라 코이치(애니메이션판),김정은(더빙판)
작품의 주인공으로, 장난의 왕자가 되기 위해 이곳저곳을 떠다니며 수행하는 여우. 스스로를 장난의 천재라고 하나 사실 정이 많고 정의감이 투철해 옳지 않은일을 보거나 곤경에 처있는 사람을 보면 지나치지 못한다. 도중에 무언가를 하려고 할때 실패하는 일도 많지만, 잊고 딛고 일어나는 것도 빨라 무언가에 얽매이지 않는 성격이기도 하다.

이시시(Ishishi)

성우:아이카와 리카코, 류점희
산적이었던 멧돼지 형제중 형으로 용감하며 터프한 성격. 달고 부드러운 메론빵을 좋아한다.방귀로 여러가지로 도움을 주는 경우가 많다.

노시시(Noshishi)

성우:쿠마이 모토코, 한신정
이시시의 동생으로, 부드럽고 겁많은 성격. 형과는 반대로 왼쪽 콧구멍이 크고 오른쪽 볼에 점이 있는게 특징.

조로리느

성우:타마가와 사키코
조로리의 상냥한 엄마로, 천국에서 조로리를 항상 지켜보고 있다.

요괴학교 선생(Monster School Teacher)

성우:타키구치 쥰페이
요괴들을 육성하는 요괴학교의 선생, 조로리에게 자신의 학생들이 사람들에게 겁줄 수 있도록 도움을 요청한다.

테마곡[편집]

오프닝[편집]

  • 핫슬(ハッスル)노래-야마데라 코이치(투니버스판:김정은)

엔딩[편집]

  • 하늘은 푸름(空は青)노래-사토 씨와 스즈키 (Little by little) (1화~13화)
  • 마무리 노래(おわりのうた)노래-유키 6 & 노비타 로버트 (14화~31화)
  • 심홍색(あかねいろ)노래-사토 씨와 스즈키 (32화~46화)
  • 도화지(画用紙)노래-안즈 사유리 (47화~52화)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