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 오브 듀티: 고스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콜 오브 듀티: 고스트
Call of Duty: Ghosts
개발사 인피니티 워드
발행사 액티비전
플랫폼 엑스박스 360, PC, 플레이스테이션 3
출시일 2013년 11월 5일
장르 일인칭 슈팅 게임
모드 싱글 플레이, 협동 모드와 멀티플레이(로컬 네트워크, 온라인,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Xbox 라이브)
언어 영어
이용가 등급 청소년 이용 불가
미디어 DVD, 블루레이
입력장치 게임패드, 키보드마우스

콜 오브 듀티: 고스트(Call of Duty: Ghosts)는 2013년 11월 5일 발매 예정인 인피니티 워드의 게임이다.

스토리[편집]

가까운 미래인 2016년 11월, 미국은 자국의 방어 수단 중 하나로 궤도 폭격 병기 '오딘(ODIN - Orbital Defense Initiative, 궤도 방어 무기)'을 개발하고 우주 공간으로 쏘아올린다. 그러나 오딘이 '연방'이라 불리는 조직의 공격에 의해 해킹당하고, 결국 미국 본토를 폭격하기에 이른다. 그 결과, 힘의 논리와 국제 질서의 판도가 뒤바뀌어버리고 많은 국가들이 초토화된 것은 물론, 미국은 더 이상 패권국으로 존재하지 않게 되었다. 미국의 산업과 기반 시설은 황폐화되었으며, 엄청난 수의 사상자를 내었고 미국 본토는 외부로부터의 공격에 취약하게 되었다. 오딘의 공격이 사실상 미국을 멸망시킨 것이다. 이 '연방'이라 불리는 조직의 실체는 '남아메리카 국가연방체(South American Federation of Countries, SAFC)'로, 베네수엘라의 수도 카라카스를 중심으로 뭉친 거대 단일 조직체였다.

10년이 지난 2026년, 연방은 세계의 패권국으로 떠오르게 되었고 오딘의 위성 폭격으로 인해 산산조각이 난 미국을 침공, 그들의 군대를 압도한다. 미국의 군대는 갈가리 찢어졌고 영토는 적에게 수복당하였으며 정부 조직은 무너졌다. 미국이 전쟁에서 지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미국의 잔존병력은 싸움을 포기하지 않았고 그들은 미국군의 대위로 퇴역하였던 앨리어스 워커의 지휘 아래 "고스트"라 불리는 특수부대를 결성한다. 앨리어스는 자신의 아들들인 로건과 데이비드 워커 그리고 부스와 넵튠을 포함한 미국 군인들, 훈련된 저먼 셰퍼드 종 군견인 라일리, 미국 네이비씰 사령관인 매릭과 함께 전쟁에 참여한다.

"고스트"는 이전에 미국 특수부대의 형태를 띄고 있었던 엘리트 준군사조직으로, 위험한 게릴라 작전 수행, 비밀 임무 수행, 적의 전선 뒤편으로 잠입하는데 있어 연방의 군사조직보다 뛰어났다. 심지어 그들은 황폐화된 미국에 남아있는 것들을 지키기 위해 적진으로 뛰어들어 모든 위협요소를 제거하기까지 한다. 그들의 목표는 단 하나, 미국이 다시 세계의 패권국이 될 수 있도록 미국을 재건하는 것이다. "고스트" 소속 군인들은 남아메리카 국가연방체의 수장인 '알마그로'와 '로크'를 제거하고, 연방이 새롭게 개발한 우주정거장 '로키(LOKI)'를 해킹하여 연방을 절멸시키기 위해 목숨바쳐 싸운다.

시스템 요구 사항[편집]

현재 발표된 시스템 요구 사항은 그동안의 IW의 게임과 달리 사양이 높다고 알려져 있다.
Minimum System Requirements(최소 요구 사항):

OS: Windows 7 64-Bit / Windows 8 64-Bit
CPU: Intel® Core™ 2 Duo E8200 2.66 GHZ / AMD Phenom™ X3 8750 2.4 GHZ or better
Memory: 6 GB RAM
Hard Disk Space: 40 GB
Video: NVIDIA® GeForce® GTS 450 / ATI® Radeon™ HD 5870 or better
Sound: DirectX 9.0c compatible sound card
DirectX: DirectX 11
Internet: Broadband Internet connection for Steam and Online Multiplayer.

또한 램이 6GB 이하일경우 실행 자체가 제한되어있어 논란이 되었으나 4GB로 수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