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페션 (2002년 영화)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컨페션
Confessions of a Dangerous Mind
감독조지 클루니
각본찰리 코프먼
제작앤드루 라자르
원작척 베리스의 《한 위험한 정신의 고백: 공인되지 않은 자서전》
출연드류 베리모어
조지 클루니
줄리아 로버츠
샘 록웰
촬영뉴턴 토머스 시걸
편집스티븐 미리온
음악앨릭스 워먼
제작사매드 찬스
배급사미라맥스 필름스
개봉일
  • 2002년 12월 31일 (2002-12-31)
시간113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컨페션(Confessions of a Dangerous Mind)은 2002년에 공개된 미국전기 첩보 코미디 영화이며, CIA 암살자였다고도 주장하는 인기 텔레비전 게임 쇼의 호스트이자 제작자인 척 베리스의 생애를 담고 있다. 이 영화는 조지 클루니의 감독 데뷔작이기도 하며, 찰리 코프먼이 각본, 샘 록웰, 줄리아 로버츠, 드류 베리모어, 클루니가 출연했다.

컬럼비아 픽쳐스가 1980년대에 베리스의 동명의 회고록을 각색한 영화 제작 계획을 갖고 있었다. 영화판권이 제작자 앤드루 라자르에게 팔리게 되자, 각본가 찰리 코프먼이 새로운 각본의 제작을 맞게 되면서 A급 배우들과 영화 제작자들의 관심을 끌게 했다. 한때 브라이언 싱어가 주인공 역에 조니 뎁과 함께 영화 제작을 기획했으나, 제작이 취소되었다. 영화 제작은 조지 클루니가 감독 일을 맡게되며 재개되었다.

베리스는 그의 시점에서 영화를 나타내기 위해서 제작에 많은 관여를 했다. 3,000만 달러의 제작비가 들었으며, 클루니는 베리모어와 로버츠가 적은 급여를 받도록 설득했다. 영화는 비평가들에게서 많은 좋은 평가를 받았고 박스 오피스에서도 적당한 성공을 거뒀다. 특히 록웰은 그의 연기로 칭찬을 받아 2003년 베를린 국제 영화제에서 은곰상: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줄거리[편집]

배역[편집]

베리스, 딕 클락, 짐 렌지, 머레이 랭스턴, 제이 P. 모건, 지니 패튼등은 이야기 전개에 인터뷰로서 출연했다.

KBS 성우진 (2005년 3월 6일)[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