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커비
첫 등장한 게임 별의 커비 (1992)
제작자 마사히로 사쿠라이
디자이너 마사히로 사쿠라이
일본 성우 다나카 마유미 (1994)
오모토 마키코 (1999-현재)

커비(, Kirby)는 닌텐도의 산하 회사인 HAL 연구소마사히로 사쿠라이가 만든 《별의 커비 시리즈》의 주인공이다. 첫 발매 당시 포포포 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었던 커비는 할랩스의 디렉터인 사쿠라이 마사히로에 의해서 커비라는 이름을 가지게 된다.[1]

커비에 대한 설정으로는 별의 커비에 나왔던 우주 어딘가에서 스타 쉽에 탑승한 채 팝스타의 푸푸푸랜드에선 한참 몬스터로 인해 걱정을 하고 있던 차에, 카부에게서 "우주에서 커비라는 별의 전사가 올 것이다."라는 말 이후로 불시착해 별의 전사라는 호칭을 받고 주민이 된다. 나이도 성별도 알 수 없는 상태이지만 닌텐도 사에서는 나이는 아기 정도로 어리고 남자로 보고 있다고 밝혔다.

이름의 유래[편집]

  1. 미국의 흡입력이 좋은 진공청소기 회사의 이름
  2. 닌텐도 사의 저작권소송을 맡았던 조이 커비(John Kirby)의 이름
  3. 일부의 사람들 사이에서 뭔가를 썩히는 곰팡이(커비;カビ)를 따 왔다고 하기도 한다.

등의 가설이 존재하나 사쿠라이 씨는 당시에 이름을 커비라고 지은것에 대한 기억이 전혀 존재하지 않다고 했다.

특징[편집]

게임에서는 처음부터 카피 능력이라는 개념이 없이 그냥 주변에 떨어진 아이템을 흡입하여 발사하는 정도였다. 후에 게임의 재미를 위해 카피 능력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고 대부분의 게임처럼 파이널 웨폰(하트스틱, 스타로드, 크리스탈, 레인보우소드, 마스터블레이드, 트리플스타, 스타쉽 등)을 추가했다. 캐릭터는 간단하게 대부분이 원형(비율 1.5)이라 기억에 잘 남고 귀엽다는 생각을 많이 받게 하는것이 캐릭터성의 특징이다.

참조[편집]

  1. 마사히로 사쿠라이와의 인터뷰. 닌텐도 온라인 매거진. 2012년 4월 9일에 확인.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