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번 사랑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천만번 사랑해
장르 로맨스
방송 국가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방송 채널 SBS

방송 로고
SBSHD(디지털 텔레비전)
SBS(아날로그 텔레비전)

방송 기간 2009년 8월 29일 ~ 2010년 3월 7일
방송 시간 매주 토요일 ~ 일요일
저녁 8시 50분 ~ 10시
방송 분량 70분
방송 횟수 55부작
기획 오세강 (SBS 드라마본부)
책임프로듀서 이현직 → 오세강
프로듀서 고흥식
제작사 지앤지프로덕션
제작 오성민
연출 김정민
조연출 이창민
극본 김사경
출연자 이수경, 정겨운, 류진, 고은미
여는 곡 베이지 - 천만번 사랑해
닫는 곡 이대호 - 사랑병
빅마마 - 아파
베이지 - 천만번 사랑해
음성 2채널 스테레오 사운드(아날로그)
2채널 돌비 디지털(디지털)
자막 청각 장애인을 위한 자막 방송
HD 방송 여부 HD 제작 · 방송
SD 제작ㆍ방송
외부 링크  <천만번 사랑해> 공식 홈페이지
외부 동영상
<천만번 사랑해> 전회차 무료보기

천만번 사랑해》는 2009년 8월 29일부터 2010년 3월 7일까지 방영한 SBS 주말극장으로, 사회적으로 문제되고 있는 불임여성 및 대리모에 대한 내용을 다룬 드라마이다. 최고 시청률 30%를 기록했다.

등장 인물[편집]

주요 인물[편집]

인덕의 전처가 낳은 딸. 세 자매 중 차녀. 대학에 다니고 있으나 휴학하여 놀이공원에서 인형 역할을 통해 돈벌이를 하고 있다. 어느 날 대학교에 수업하려 왔다가 백강호를 만나게 되었다. 그러던 중 그녀의 아버지가 쓰러졌고, 결국 은님은 대리모를 선택하게 된다.유빈의 친엄마
백일의 차남이며, 미국을 유학을 갔다가 귀국하였다. 아버지가 바람을 피워 낳은 아들로, 손향숙에게는 애증의 대상이나 할머니로부터는 편애를 받는다. 우연한 계기로 만난 은님을 좋아하며 구애를 계속한다.
백일의 장남이자 백산그룹의 상무. 어머니와 아내 때문에 때로는 괴로움을 안고 있는 인물이다.
세훈의 아내이자 강호의 형수. 이혼한 어머니 손에서 자랐으며 불임 문제 때문에 괴로워한다.

고은님의 가족[편집]

한 가정의 가장이자 세 자매의 아버지였지만 다니던 회사의 도산으로 충격을 받아 혼수상태에 빠진다. 후에 병세가 회복되어 집으로 돌아온다.유빈이의 친외할아버지.
난정의 생모이자 은님의 계모. 인덕의 아내로, 변덕스럽고 여우 같은 성격을 지녔다.유빈이 의붓할머니.
은님의 이부자매, 애랑의 딸. 자매들 중 가장 나이가 많지만, 철이 없고 말괄량이 기질이 깊다. 백강호에게 은근히 관심을 갖고 있다.유빈의 의붓큰이모.
세 자매 중 막내 딸이자 고등학생(후에 대학생이 됨). 막내지만 은님처럼 철이 들어 성숙한 성격을 가졌다.유빈이 친막내이모.
인덕의 장모이자 은님의 외할머니. 떡볶이 노점상을 운영한다. 은님이 대리모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 유일한 인물이다.

백강호의 가족[편집]

백일의 노모이자 향숙의 시어머니. 세훈, 강호 형제의 할머니. 며느리와는 달리 강호를 편애한다.
백산그룹의 회장이자 집안의 가장. 공적으로는 철저한 편이나 사적으로는 효도가 짙은 인물이다. 아내 향숙에게는 큰 빚이 있다. 지방 지사에서 근무하다가 여직원과의 사이에서 아이까지 생기게 되었는데 그 사실을 안 어머니 지옥선 여사가 그 여직원을 정리해서 어디론가 보내고 아이만 데리고 왔다. 그때 데려온 갓난 아이가 둘째 아들 강호다.
백일의 아내이자 세훈의 생모이며 강호의 양모. 전형적인 재벌가 귀부인 타입으로, 친자식인 세훈에게는 편애를 하나 이복아들인 강호에게는 냉대한 편이다. 세훈과 선영의 불임 소식을 듣고는 선영에게 대리모를 제안한다.
세훈의 아들. 은님이 대리모를 하여 낳은 아이로, 집안의 귀여움을 받으며 자라고 있다.

김청자의 가족[편집]

선영의 생모이자 세훈의 장모. 드라마 작가이며 솔직함을 자부하지만 실제로는 변덕이 잦은 성격이다.
청자의 노처녀 동생으로 30대 숫처녀. 김청자네 살림을 봐주고 있다.
청자의 아들이자 선영의 동생. 철부지 때문에 어머니의 속을 썩힌다.

주변 인물[편집]

드라마 PD로 청자와 동업하나 매우 눈엣가시로 여길 정도로 청자를 좋지 않게 보고 있다.
연희의 어머니. 대리부모 브로커로 암약하고 있으며 소월의 고향 친구이다. 은님과 향숙에게 가서 대리모를 권장한다.
금자의 딸로 세훈네 회사에서 일하고 있으며 밤에는 바텐더도 겸직한다. 세훈에게 은근히 관심을 보이고 그를 끝까지 사랑하려고 집착하고 있다.

그 외 인물[편집]

수상[편집]

동시간대 드라마[편집]

결방 & 연장[편집]

  • 2009년 9월 5일 : 축구 평가전 〈한국 vs 호주〉 생중계 때문에 시작한 지 2회 만에 3회 방송이 하루 연기되어 결방(2009년 9월 7일)된 적이 있다.
  • 2010년 1월 12일 : 천만번 사랑해 방영 분량이 50부작에서 5회 연장되어 55부작으로 변경, 확정되었다.

외부 링크[편집]

SBS 주말극장
이전 작품 작품명 다음 작품
사랑은 아무나 하나
(2009년 3월 7일 ~ 2009년 8월 23일)
천만번 사랑해
(2009년 8월 30일 ~ 2010년 3월 7일)
이웃집 웬수
(2010년 3월 13일 ~ 2010년 10월 3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