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차량 제작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주식회사 종합 차량 제작소(舊 도큐 차량제조 주식회사)(일본어: 株式会社総合車両製作所, かぶしきがいしゃ そうごう しゃりょう せいさくしょ)는 철도 차량 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일본의 제조회사이다. 동일본 여객철도가 모든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본사 및 요코하마 제작공장의 주소는 가나가와 현 요코하마 시 가나자와 구이며, 인근에 게이힌 급행 전철 본선가나자와핫케이 역이 있다.

개요[편집]

제2차 세계 대전이 끝난 후 도쿄 급행 전철은 요코하마 시 가나자와 구에 위치한 일본제국 해군공창이 있던 곳에 '도큐요코하마 제작소(일본어: 東急横浜製作所)'를 설치하여 철도 차량을 제작 사업이나 수리 및 개조 사업을 개시했다.

이 회사는 미국의 BUDD사와 기술제휴를 하며 스테인레스 차체의 제조기술을 습득해 동사의 7000계를 시작으로 일본 내 스테인레스 차체의 차량의 제조에서 선두를 달리게 된다.

도쿄 급행 전철의 철도 차량뿐만이 아니라 일본에 있는 철도회사(일본국유철도JR 그룹, 사철 등)의 철도 차량도 제작하고 있으며 일본 국외의 철도 회사의 차량도 제작 및 수출한 적도 있다.

2007년 현재, 간토 지방에 제작 공장을 보유한 유일한 철도 차량 제작사이기 때문에, 간토 지방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철도 회사에 철도 차량을 공급하고 있다.

연학[편집]

제작한 철도 차량[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