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F. 케네디 암살 사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대통령 케네디와 아내 재클린 여사, 텍사스 주지사 존 코널리가 대통령 전용 리무진에 타고 이동하고 있다. 이 사진이 촬영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케네디는 총에 맞았다.

존 F. 케네디 암살 사건1963년 11월 22일 미국존 F. 케네디 대통령이 리 하비 오스월드의 총에 맞아 암살당한 사건이다.

사건 과정[편집]

1963년 11월 22일미국 케네디 대통령은 포드 자동차 회사에서 만든 링컨 컨티넨탈 차를 타고 텍사스댈러스 시내에서 퍼레이드를 하고 있었다. 오후 12시 30분 딜리 플라자를 지나던 케네디 대통령의 차량에 보관창고 건물 6층에서 리 하비 오스월드가 총 3발을 쐈다. 케네디 대통령은 부인 재클린 케네디가 보는 앞에서 머리에 총을 맞고 사망했다. 그리고 텍사스 주지사 존 코널리에게도 부상을 입혔다. 오스월드는 케네디 저격 후 도주했고 1.6km 정도 도주했을 때 텍사스 순찰경관 J.D. 티핏이 오스월드를 정지시켰다. 그러나 티핏은 오후 1시 15분에 오스월드에게 리볼버 권총으로 살해당했다. 그 후 1시 45분경에 텍사스 극장의 제보로 오스월드를 체포했다. 그리고 11월 23일 새벽 1시 30분에 케네디 암살범으로 공식 기소되었다. 하지만 오스월드는 11월 24일 아침에 텍사스 경찰서 지하에서 잭 루비라는 나이트클럽 경영자의 총에 맞아 암살되었다.

피해자[편집]

사건 가담자[편집]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