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사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젠사쥐 종루 주변의 야경
젠사쥐의 정경

젠사쥐(중국어: 尖沙咀, 영어: Tsim Sha Tsui)는 홍콩에 있는 주룽 남단의 상업지구이다.

지리[편집]

유젠왕 구에 속한다. 조던 로드(佐敦道,Jordan Rd)와 개스코인 로드(加士居道, Gascoine Rd) 이남 및 홍콩 지하철 췬완 선 이서로 둘러싸인 지구를 가리킨다. 또 조던 로와 오스틴 로드(柯士甸道, Austin Rd)에 둘러싸인 지역을 통칭 조던(佐敦)으로 부르고, 또 채텀로드 사우스(漆咸道南)와 홍콩 지하철 동철선으로 둘러싸인 지역을 침사추이둥(尖沙咀東), 통칭 침둥(尖東,East Tsim Sha Tsui)으로 부른다.

개요[편집]

주룽에서 가장 활기를 보이는 상업지역으로, 상점 및 더 페니술라 홍콩, 인터컨티넨탈 홍콩, 샹그릴라 호텔, 호텔 닛코 홍콩과 같은 고급 호텔들이 많이 서있다. 주룽과 홍콩 섬을 연결하는 스타 페리의 승강장과 홍콩 지하철 동철선의 침둥 역, 홍콩 지하철 췬완 선젠사쥐 역 및 버스 터미널도 있어, 홍콩 교통의 요충지 역할을 한다.

역전은 왕래가 매우 많고 여러 인종의 사람들이 붐빈다. 영화 중경삼림의 무대나 된 중경대하도 역에서 바로 있고, 값싼 여인숙이나 인도 요리점, 환전소가 있다. 대안의 센트럴에 비해 어수선 한 상점이 처마를 나란히 하고 있지만 사무용 빌딩에는 기업의 사무소도 많다.

홍콩 태공관이나 홍콩 예술관, 홍콩 과학관 등의 문화 시설, 홍콩의 기상청에 해당되는 홍콩 천문대, 중국 대륙 방면 전용의 페리 부두인 중강 부두, 군용 철거지가 있던 옥내·옥외 풀이 있는 주룽 공원이 이곳에 있다. 서안의 광둥 길가에는 근대적인 사무용 빌딩이나 쇼핑센터가 늘어서 있다. 또 여기에서 볼 수 있는 센트럴의 야경은 빅토리아 피크와 함께 유명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