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비꼬리갈매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생물 분류 읽는 법제비꼬리갈매기
Swallow-tail Gulls (Creagrus furcatus) -Espanola -Punta Suarez2.jpg
보전 상태
Ko-Status iucn3.1 LC.png
관심필요(LC: least concern)
생물 분류
계: 동물계
문: 척삭동물문
강: 조강
목: 도요목
과: 갈매기과
속: 갈매기속
종: 제비꼬리갈매기
(C. furcatus)
학명
Creagrus furcatus
(Neboux, 1846)

제비꼬리갈매기(Swallow-tailed Gull, 학명: Creagrus furcatus)는 갈매기과에 속하는 적도 바다새이다. 이것은 Creagrus에 속하는 유일한 종이며, 학살자를 뜻하는 라틴어의 Creagra와 그리스어의 kreourgos 그리고 이 종의 고리 모양의 부리로 인해 “고기를 거는 고리”라는 의미로 고기를 뜻하는 kreas에서 유래되었다.

개요[편집]

이 종은 1846년 프랑스인 박물학자이자 외과의사인 아돌프 시몬 네부(Adolphe-Simon Neboux)에 의해 최초로 설명되었다. 그 과학적 이름은 원래 갈매기를 뜻하는 그리스 단어인 “Glaros"에서 시작하여 라틴어의 갈매기를 뜻하는 Larus와 이지 포크를 뜻하는 furca에서 유래되었다. 이 종은 대부분의 생애를 탁트인 바다 위에서 날거나 사냥을 하는데 보낸다. 주요 서식지는 타워 섬울프 섬의 바위가 많은 해안과 숲의 절벽의 꼭대기 틈이다. 나머지 개체는 다른 섬에 소수가 흩어져 있다. 수온이 따듯한 동쪽 섬에서는 더 흔하게 볼 수 있다.

야간에 플랑크톤을 먹기 위해 해수면으로 올라온 오징어나 작은 생선을 사냥하는 세계에서 유일한 완전 야행성 갈매기이며, 바다새이다.[1]

같이보기[편집]

사진[편집]

주석[편집]

  1. [Galapagos: A Natural History]., Kricher, John C. (2006). , Princeton University Press. p. 122. ISBN 978-0-691-12633-3.

바깥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