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브아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이브아르는 LG생명과학에서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다. 히알루론산 필러 중 국내 기술로 개발된 첫 필러이며, 고분자 히알루론산 원료로는 미국 FDA(식품의약국) 등재, 유럽EDQM(의약품품질위원회) 승인을 모두 받았다. 이브아르 하이드로, 클래식 에스, 볼륨 에스, 클래식 플러스, 볼륨 플러스, 컨투어 등 6가지 제품이 존재[1]한다.

적용 기술[편집]

이브아르는 LG생명과학의 독자적인 기술인 HCECL(High Concentration Equalizes Cross-linking Technology)를 통해 만들어진 히알루론산 필러다. 이상적인 필러는 안전성, 지속기간, 지지력을 모두 만족시켜야 하는데, HCECL 기술을 적용시켜 고농도, 고분자 히알루론산 히알루론산을 잇는 가교제의 분산을 극대화시켜, 히알루론산 구조의 변형은 최소화하고 최대의 가교율을 가진 히알루론산을 사용 중이다. 이브아르 제품 중 컨투어가 이 같은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됐는데 (기타 제품에 적용된 기술은 HESH), 높은 탄성과 낮은 흐름성을 자랑한다. 즉, 시술 이후 시간이 흐르더라도 다른 부위로 흐르거나 움직이지 않고, 오랫동안 시술 부위의 피부를 지탱해 볼륨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2]

개발 배경[편집]

LG생명과학은 골관절염치료제인 히루안주와 안과수술보조제인 히루안플러스에서 사용하는 고품질 히알루론산 원료를 보유하고 있던 중, 2006년 의사 면담 과정에서 필러 개발을 제안받았다. 2000년대부터 필러 유도체 연구를 하던 LG생명과학은 이 같은 의사들의 요청에 필러 개발을 본격화했다.[3]

작용 원리[편집]

이 문단의 내용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지금 바로 이 문단을 편집하여, 참고하신 문헌이나 신뢰할 수 있는 출처를 주석 등으로 표기해 주세요. 검증되지 않은 내용은 삭제될 수도 있습니다. 내용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다면 토론 문서에서 나누어 주세요.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층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최소 침습수술 (Minimally Invasive Surgery) 또는 쁘띠 성형시술 (Petit Surgery)의 일종이다. 히알루론산은 체내에 원래 존재하는 성분으로 피부 진피, 관절, 안구 등 체내 다양한 조직에 존재하는, 점성이 높은 다당류이다. 히알루론산은 물 분자를 끌어당기는 성질이 있어 세포외기질의 공간을 유지하고 이온과 영양분의 이동을 촉진하며, 피부조직의 수화 (Hydration)를 돕는다. 따라서 주름을 없애고 꺼진 부분을 채워주어 볼륨을 살리는데 효과가 있다.[4]

해외 수출[편집]

이브아르는 2012년 4월 러시아에 수출[5]됐다. 2013년 3월에 이브아르 클래식 에스와 볼륨 에스가 유럽 CE 인증을 획득하여 유럽 수출 자격을 갖췄다. [6] 2013년 7월에는 중국의 화동닝보社와 이브아르 클래식에스와 볼륨에스 2개 완제품의 10년 장기공급 계약을 체결[7]했다. 또한 2014년 1월에는 이브아르 컨투어가 유럽 CE인증을 완료하면서 이태리, 스페인, 러시아 등 유럽 6개국에도 수출[8] 중이다.

주의사항[편집]

히알루론산을 이용한 필러 시술은 안전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시술 부위가 멍들거나 부어 오르는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해부학적 지식과 숙련된 시술 지식이 있는 전문의에게 받는 것이 중요하다.

주석[편집]

  1. 이권구 기자. "LG생명 이브아르 필러,신제품 허가 6개 제품라인 확보", 《약업신문》, 2013년 2월 28일 작성.
  2. 이영주 기자. "LG생명과학 “필러, 시장이 보인다”", 《헬스코리아뉴스》, 2013년 5월 29일 작성.
  3. 이혜선 기자. "토종 필러 대표주자 '이브아르' 개발자를 만나다", 《청년의사》, 2013년 7월 17일 작성.
  4. Faculty of Medicine and Dentistry, Palacky University, Olomouc, Czech Republic (2008–08–12). Hyaluronic acid (hyaluronan): a review (en). Veterinarni Medicina.
  5. 이영수 기자. "LG생명과학 이브아르, 러시아 출시기념 컨퍼런스 성료", 《쿠키뉴스》, 2012년 4월 18일 작성.
  6. 홍석근 기자. "LG생명과학 ‘이브아르’ 필러, 유럽 CE인증 획득", 《파이낸셜뉴스》, 2013년 3월 12일 작성.
  7. 박정환 기자. "LG생명과학 필러 ‘이브아르’ 중국시장 진출 본격화", 《헬스오》, 2013년 7월 17일 작성.
  8. 홍석근 기자. "LG생명과학 필러 ‘이브아르’, IMCAS Paris에서 우수성 알려", 《파이낸셜뉴스》, 2014년 2월 4일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