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 아잘리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기 아질레아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music.png
이기 아잘리아
Iggy Azalea 2 Irving Plaza NYC (cropped).jpg
Azalea performing at Irving Plaza NYC, May 2014[1]
기본 정보
본명 Amethyst Amelia Kelly
출생 1990년 6월 7일(1990-06-07) (24세)
호주, 시드니
직업 랩퍼, 모델, 작사가
장르 힙합, 일렉트로닉 댄스
활동 시기 2007년~현재
레이블 아일랜드 데프 잼, 머큐리 레코드 그랜드 허슬 레코드
관련 활동 티아이, 디플로, FKi
웹사이트 www.iggyazalea.com

이기 아잘리아(Iggy Azalea, 1990년 6월 7일 ~ )는 호주 출신의 랩퍼모델 이다. 이기는 처음 16 살의 나이에 마이애미, 미국 으로 이주했고 이후에도 여러 주 (휴스턴,텍사스 주, 아틀랜타, 조지아 주)로 이사한다. 그녀는 처음에 유투브 에 그녀의 뮤직 비디오 제목 "Pussy" 를 올리면서 눈에 띄게 되었다. 그 후 아잘리아 는 2011년 9월 27일 에 첫 믹스테입 "Ignorant Art" 를 발표한다. 2012년, 그녀는 자신이 아일랜드 데프 잼머큐리 레코드에 소속됐다고 밝히기도한다. 또한 이질리아는 모델로써 데뷔 하기도 한다.

2012년, 어제일리어는 최초로 여자이자 비미국인 랩퍼로서 XXL 매거진 연간 "Top freshman" 커버를 장식하게 된다. 2012년 7월 30일, 그녀는 첫 EP 앨범 Glory 를 발매한다. 이 앨범은 그랜드 허슬티아이 가 프로듀싱 하였다. 2012년 10월 11일, 그녀는 두 번째 믹스테입 "TrapGold" 를 발표한다. 이 믹스테입 은 디플로, 와 프로듀서 FKi 가 프로듀싱 하면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 믹스테입 은 후에 이질리아의 음악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이질리아는 2014년에 그녀의 첫 스튜디오 데뷔앨범 The New Classic 을 발매할 예정이며, 처음엔 그랜드 허슬인터스코프 레코드 를 통해 출시할 예정 이였지만 갈등을 맺고 그 후 2013년에 머큐리 레코드사 와 아일랜드 데프 잼 과 계약을 맺으며 앨범을 출시할 예정이다. 앨범 발표전에 그녀는 "The New Classic" 에 포함될 첫 데뷔 싱글 "Work" 를 발표하며 이는 국제적으로 많은 음악차트에 올랐으며 특히 영국 싱글 차트 17위에 오르게된다. 그후에도 또다른 두 개의 싱글앨범 "Bounce", 와 "Change Your Life" 를 발매하고 "Change Your Life" 는 티아이 가 피쳐링 하기도 한다.

이기 아잘리아의 싱글이자 "The New Classic"의 수록곡인 "Fancy"가 크게 히트를 치면서 네번째로 빌보드차트 1위를 한 랩퍼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5월에는 미국의 가수 아리아나 그란데의 싱글 "Problem"을 피쳐링했다.

유년기[편집]

이기 아잘리아는 시드니 에서 아메시스트 아멜리아 켈리(Amethyst Amelia Kelly)라는 이름으로 태어났다. 그후 그녀의 가족은 어제일리어가 아주 어릴 때 뉴사우스웨일스 주 멀럼빔비로 이사하게 된다. 그녀의 아버지는 화가이자 만화가였으며, 그녀의 어머니는 별장과 호텔 등을 청소하며 그녀의 아버지를 서포트하였다. 그녀는 그녀의 아버지가 그녀가 10대 시절 예술에 관심을 가질수있게 영향을 주었고, 이는 그녀의 인생 과 음악생활에 많은 영향 을 끼쳤다고 말했다.[2] 그녀는 14살의 나이에 음악활동 을 시작하였으며 솔로활동을 하기 전에 어제일리어는 2명의 여자 이웃친구들 과 그룹을 만들었다 그녀는 이 그룹에 대해 "나는 이그룹을 통해서 래퍼가 될수있을꺼야. 이그룹은 TLC와 같았을꺼야" 라고 말했다 하지만 이질리아는 그녀의 친구들이 그룹을 진지하게 여기지 않아서 그룹을 떠나기로 결정했다.: "나는 내가 하는 모든것을 진지하게여겨, 나는 경쟁심이 강해."

그녀는 미국으로 가고싶다는 욕망이 아주 강했다. 그로인해 이질리아는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일을하여 돈을 모으기로 결심한다. 그녀는 그녀의 어머니를 따라 호텔 을 청소하거나 별장 을 청소하면서 돈을 모으게된다. 그녀는 그녀가 다녔던 학교들,특히 예술학교가 그녀를 슬프게 했고, 그녀는 학교를 좋아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2006 년 이질리아가 16 살이 되기 바로 전에 그녀 는 미국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녀는 그녀의 부모님에게 친구들과 잠시동안 여행을 다녀온나고 말했지만 그후 미국에 머무르기로 결정하면서 그녀의 부모님에게 자신은 집에 돌아가지 않는다고 말하게 된다. : "나는 미국에 머무르고 싶었어,나는..왠지 우리나라에선 내 자신이 아웃사이더 같았거든, 나는 힙합과 사랑에 빠졌고 미국은 힙합의 본고지 였지, 그래서 나는 미국에서 머물면서 내 캐리어를 쌓고 음악에 더가가고 싶었어, 더 행복해질 거라고 생각했고 나는 행복했어." 그리고 그녀는 "우리 엄마는 "몸 조심해" 라고 말하면서 울었어, 나는 내가 정말 미친거라고 생각했지!" 라고 말했다.[3]

음악 활동[편집]

2010–11: 미국에서의 음악 활동 시작[편집]

그녀가 처음 미국에 왔을 때 그녀는 마이애미, 플로리다 주 에 머물렀다. 그 후 잠시동안 휴스턴, 텍사스 주에 머무르고, 그녀는 몇 년 동안 아틀랜타, 조지아 주에 정착했다. 그녀는 그 곳에서 그룹 던젼 패밀리 의 맴버 Backbone 과 음악작업 을 하게 된다. 그녀는 사람들이 그녀를 비웃었다고 말했다 "사람들은 내 랩이 형편없다고 생각했지."[4] 하지만 그녀는 자신이 비웃음을 당하면서 성장 했다고 말했다. 한편, 그녀는 인터스코프 레코드사의 음반 업계 관계자를 만나게 된다. 그는 그녀를 로스 엔젤레스로 이사 하기를 부추겼고 2010년 여름 그녀는 이사하기로 결정한다. 그녀는 잠시동안 인터스코프 에 속하게 된다. 2011년 그녀는 그녀의 유투브 채널 에 몇개의 프리스타일 랩을 올린다. 음악들은 삽시간에 유명해졌고. 그녀의 뮤직비디오 제목 "Pu$$y" 를 올리며 커리어를 쌓기 시작하고 유명해진다.

2011년 9월 27일, 어제일리어는 그녀의 첫 믹스테입 "Ignorant Art"를 발표한다. 그녀의 노래 Pu$$y,가 믹스테입에 포함됐고 피쳐링 게스트로 YG, Joe Moses. Cheby Jones, Problem 이 참여한다. 2011년 11년, 이질리아는 노래 "My World" 뮤직비디오 를 발표한다. 뮤직비디오엔 배우 이자 전 레슬러 Tiny Listler 이 출연한다. 그녀의 출연으로 인해 비디오는 온라인 상에서 더욱 유명해진다. 2011년 12월, 어제일리어는 자신이 스튜디오 데뷔앨범 The New Classic 을 발매한다고 발표한다.

레이블과의 문제, Glory[편집]

이질리아,2012년 9월 한 레드카펫 행사에서

이기 어제일리어는 그녀의 대뷔엘범 의 프로듀싱을 위해 랩퍼 티아이 에게 연락을 취한다. 티아이는 그녀와 2번의 연락만에 바로 앨범 The New Classic 앨범 준비를 한다.: "만약 내가 계획했던 방향대로 흘러간다면 내 앨범은 6월달 쯤 에 나올거고 이번달 안으로 녹음을 마칠수 있을꺼야" 하지만, 인터스코프에서 티아이 가 앨범에 참여하는 것 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녀는 첫앨범을 발매하기 전까지 메이져 음반 회사들과 계약하지 않기로 결정하고, 그랜드 허슬 에 남기로 한다. 2012년 초 어제일리어는 떠오르는 루키 랩퍼들 프렌치 몬타나, MGK, 대니 브라운, 홉신, 로스코 대쉬, 등 과 XXL 매거진 에서 연간 발매하는 "Top 10 Freshmen list" 커버를 장식하게 된다. 2012년 3월 1일, 티아이는 어제일리어가 그랜드 허슬과 계약했다고 발표한다. 2012년 3월 26일, 어제일리어는 유튜브에 "Thew New Classic" 을 위한 리드 싱글 "Murda Bizness" 를 올린다. 이는 Bei Maejor 이 프로듀싱하고 티아이 가 피쳐링을 맡는다.

2012년 4월, 그녀는 트위터를 통해 그녀가 EP 앨범 Glory를 발매한다고 발표했다. 2012년 5월, 엠티비에서 티아이 를 통해 어제일리어는 그녀는 아무 음반 회사들 과 계약 되지 않았으며, 또한 그랜드 허슬 과 도 자유로운 관계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후 이질리아는 인터뷰를 통해 자신이 인터스코프 레코드 와 협상 중 이며,데프 잼 레코드 사 와의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고 말한다. 또한 어제일리어는 2012년 5월 스티브 아오키Anger Dimas콜라보레이션 일렉트로닉 트랙 "Beat Down" 에서 피쳐링 하기도 한다.

2012년 9월 28일 이질리아는 2012년 10월 에 그녀의 2번째 믹스테입 TrapGold 를 발매한다고 발표한다. 이 믹스테입은 전적으로 디플로FKi 에 의해 프로듀싱 된다. 그후 그녀는 앨범의 트랙중 하나인 "Bac 2 The Future (My Time)" 의 뮤직비디오의 한장면을 공개한다. 2012년 10월 9일 그녀는 티아이B.O.B 과 2012 BET 힙합 어워드 에서 처음으로 티비에서 데뷔하게 된다. 그후 2012년 12워 16일 그녀는 그녀의 첫 번째 TrapGold 유럽투어 를 시작한다.

2013-현재: The New Classic[편집]

2013년 1월,2월 그녀는 현재 나올 싱글들과 여름에 발매될 앨범 The New Classic을 작업하고 있다고 밝혔다. 어제일리어는 리타 오라 의 유럽투어 에서 오프닝 무대 를 맡았다. 2013 2월 11일 그녀는 BBC 라디오, 1xtra 를 통해 그녀의 데뷔앨범 트랙중 하나인 리드싱글 "Work"를 선보인다. 그루 2013년 2월 13일 이질리아는 그녀가 머큐리 레코즈 와 계약을 맺었다고 발표한다.

이질리아의 데뷔앨범은 10월달에 발매될 예정이였다. 하지만 호주헤럴드 선 잡지 와 인터뷰를 통해 그녀의 레이블이 비욘세 의 월드투어 서포트 등 의로 2014년 3월로 데뷔앨범 발매가 늦혀졌다고 밝혔다. 그녀는 앨범 발매가 늦혀진 이유에 대해: "앨범 발매일은 10월 이였어야해 하지만 당연히 나는 비욘세와 투어에 가야하고 그들(레이블) 은 내가 3주동안 호주에서 투어를 할 동안엔 내가 텔레비전 등 에서 홍보를 할수 없을 것이라고 말했어, 나는 충분히 이해할수있었고, 그런데 그리고서 그들은 나에게 "크리스마스 시즌에 앨범을 내는 것 은 좋은 생각이 아니야" 라고 말했어 그리고 나는 "그럼 1월은 어때요?" 라고 물었지 "1월달 까지도 사람들은 휴가에 가있을꺼야 그리고 브릿 어워드가 있을꺼고, 넌 앨범은 낼 수 없어, 마케팅 하기 안좋은 타이밍이야." 그래서 나는 3월 달로 연기 해야됐지" 라고 밝혔다.[5]

영향[편집]

비록 이질리아 가 14살에 랩핑 을 시작했지만, 그녀는 11살 부터 힙합에 빠져있었다. 그녀가 처음 투팍 샤커 의 싱글 앨범 "Baby Don't Cry (Keep Ya Head Up II)" 을 듣고: "그 노래는 내가 음악과 사랑에 빠지게 했고 또한 투팍의 매력에 매혹되게 했어. 그 음악 을 통해 나는 음악들을 쓰기 시작했지" 라고 인터뷰 에서 밝혔다. 그녀는 자주 투팍 에게서 영향을 받았다고 밝혔다: "나는 정말 투팍을 좋아했어. 난 투팍의 모든 사진들을 벽에 붙혀두곤 했어" 그녀는 또한 미시 엘리엇을 여자 래퍼 로써 가장 영향을 많이 받은 랩퍼라고 밝혔다.

어제일리어가 평소 말을 할 땐 호주 악센트가 남아있지만, 랩을 할땐 어제일리어는 미국 남부 악센트 로 랩을 한다. 그녀가 미국 으로 이사했을때 처음엔 마이애미, 그 후 아틀랜타 에서 음악을 하면서 영향을 받았다고 말했다

사생활[편집]

2011년 후반 이기 어제일리어는 미국랩퍼에이셉 라키와 사귀기 시작했다. 그녀는 2012년 1월 그녀는 바이브 매거진을 통해 그들이 사귀고 있다고 인정했다. 그 시기에 그녀는 에이셉 라키 의 믹스테입 타이틀 인 Live. Long. A$AP 타투를 손가락에 세기기도 하였다. 그녀는 라키 또한 눈에 띄진 않지만 그 또한 그녀를 상징하는 타투 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6] 2012년 7월 라키는 그들이 더이상 사귀지 않는다고 밝혔다. 2013년 4월, 어제일리어는 그녀가 손가락 타투 중 A$AP 부분을 엑스 자로 줄을 그었다고 밝혔다.[7]

음반 목록[편집]

  • Glory (2012)
  • The New Classic (2014)

투어[편집]

  • The New Classic Tour (2014)

주석[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