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파코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유로파코프
창립2000년 9월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ISINFR0010490920
산업 분야film production for the cinema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웹사이트www.europacorp.com/ 위키데이터에서 편집하기

유로파코프(영어: EuropaCorp)는 프랑스의 영화 제작 회사이다. 파리 북부 교외의 생드니에 본사를 두고 있는 프랑스 영화 회사이자 장편 영화를 제작하고 배급하는 몇 안 되는 풀 서비스 독립 스튜디오 중 하나이다. 제작, 배급, 홈 엔터테인먼트, VOD, 판매, 파트너십 및 라이센스, 녹음, 출판 및 전시를 전문으로 한다. 유로파코프의 통합 금융 모델은 다양한 장르의 영화와 국제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통해 광범위한 소스에서 수익을 창출한다.

유로파코프는 14년 넘게 80편이 넘는 영화를 제작 및 공동 제작했으며 로이시필름스(RoissyFilms) 카탈로그 통합 이후 현재 500개 이상의 타이틀을 배포하고 있다. 이 스튜디오는 주로 국제 시장에서 강력한 수익 잠재력을 지닌 영어 영화 제작에 대한 전문 지식으로 유명하다. 이 회사는 성공적인 테이큰 3부작과 트랜스포터 시리즈를 개발하고 제작했다. 회사는 유라파코프의 인기 영화인 택시 영화 프랜차이즈를 이미 각색한 유로파코프 텔레비전을 통해 2010년부터 TV 시리즈 제작을 시작했다.

2018년부터 회사는 회장이자 대주주인 뤽 베송(Luc Besson)에 대한 강간 및 성폭행 혐의로 소란스러운 시기를 겪었다.

영화[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