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프로젝트:컴퓨터 과학/편집 도우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프로젝트 컴퓨터 과학
주요 정보
메인 페이지 토론
관련 문서 일람 토론
참가자 일람 토론
하위 메뉴
편집 도우미 토론
분류와 틀 토론
우수 문서 토론
필요 문서 토론
공동 작업실 토론

컴퓨터 과학 프로젝트 관련 문서들의 편집 방법과 편집시 유의사항에 대해 적혀있습니다.

용어 관련[편집]

우선 '컴퓨터 과학'이란 용어에 대해 쓰자면 학과 이름으로는 '전산학'을 아직 많이 쓰지만, 일반인들에게는 오히려 '전산학'이란 용어가 생소하고 의미 전달이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국내 포털 사이트들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사전들에서도 '전산학'은 표제어로 나오지도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컴퓨터가 반드시 전자장비를 의미할 이유도 없기 때문에 컴퓨터 과학을 채택하였습니다.

컴퓨터 과학의 분야가 방대하고 수학이나 다른 자연과학에 비해 역사가 짧아서 그런지 몰라도 용어가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있지는 않은 것 같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한국물리학회에서 만든 물리학용어집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프로그래밍 패러다임[편집]

프로그래밍 패러다임(Programming paradigm)의 한국어 번역을 찾다가 그냥 그대로 쓰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좋은 의견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문제는 각각의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의 한국어 용어 번역의 문제입니다. 프로그래밍 패러다임에 나열된 용어들을 보시면 아실 것입니다. 널리 쓰이거나 좋은 용어가 있다면 고쳐주시면 되겠습니다. 용어들의 정리가 되지 않아서 +정리 필요 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