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환영합니다

이 페이지는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환영에서 넘어옴)

한국어 위키백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위키백과는 우리 모두가 편집할 수 있는 자유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 참여하기


위키백과란?

위키백과위키미디어 재단이 운영하는 열린 백과사전입니다. 위키백과는 200여 개가 넘는 언어판이 있으며, 2002년 10월 11일에 시작한 한국판 위키백과는 현재 정확히 665,880개의 문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가 다른 백과사전들과 다른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누구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위키백과는 위키 사이트입니다. '위키'는 문서의 상단에 있는 편집 버튼을 눌러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게 돕는 도구입니다.
  •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다른 백과사전들과 달리 위키백과는 자유문서 저작권을 표방하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에 의거하여 배포됩니다. 모든 문서의 복사 및 변경 역시 이 사용 허가서의 규준에 따르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다시 변경되거나 배포 및 판매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위키백과 소개를 참고하세요.

미성년자 사용자라면?

만약 미성년자 사용자라면 먼저 위키백과:어린이와 학생들을 위한 조언을 읽어 주세요. 익명 기반의 위키백과에서는 여러분이 미성년자인지 확인할 수 없으므로, 모든 사용자는 동일한 책임과 의무를 부담합니다. 편집에서 도움을 받고 싶다면 위키백과:학생 캠프를 방문해 주세요. 또한 위키백과:학생 대모험을 통해 위키백과를 시작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편집 방법은?

데스크톱 뷰

편집을 눌러서 글을 편집하세요!
편집을 눌러서 글을 편집하세요!


1. 고치고 싶은 문서를 찾은 뒤에 편집 버튼을 누릅니다.


미리 보기 기능
미리 보기 기능


2. 미리보기 버튼을 눌러 결과를 확인합니다.


편집 요약 텍스트 상자
편집 요약 텍스트 상자


3. 어떻게 수정하셨는지 편집 요약 칸에 간단히 적으신 뒤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모바일 뷰


1. 고치고자 하는 섹션을 선택합니다.



2.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3. 내용을 수정한 후 "다음"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4. 게시를 클릭하여 저장합니다.


더욱 자세한 가이드는 길라잡이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어려우신가요?

문서 편집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누구나' 위키백과의 문서를 편집할 수 있으며, 여러분이 편집하는 것을 모두가 환영할 것입니다!

위키백과는 기술적인 지식을 많이 요구하지 않습니다. 언제나 다른 사람들을 존중하고 배려하며 위키백과의 규칙에 따라 문서를 작성하고 편집해 주세요. 어떻게 편집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위키백과의 길라잡이빠른 길라잡이를 읽어보세요. 편집 연습은 연습장에서 할 수 있답니다. 이외에 궁금한 점이 있다면 위키백과 FAQ를 둘러보시거나 질문방에서 자유롭게 질문해 주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며, 위키백과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