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편집 지침/정보상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정보상자는 일반적으로 문서 상단 오른쪽, 도입부 (위키백과의 데스크톱 버전) 옆 또는 모바일 버전의 문서 도입부 끝에 있습니다. 문서 주제의 핵심 기능을 요약한 것입니다. 정보상자에는 그림, 지도 또는 2가지 모두를 포함할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의 정보상자는 거의 항상 소프트웨어 기능을 사용합니다. (표 마크업을 사용하여 정보상자를 직접 코딩할수도 있지만, 이 방법은 틀의 표준화 및 재사용의 이점이 없습니다.) 틀에는 매개변수가 있습니다. 제대로 작동하려면 틀이 문서에 삽입될 때, 매개변수 값을 지정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각 정보상자는 문서 제목과 관련된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각 문서 내에서 최소한의 코딩만 필요합니다.

정보상자의 목적[편집]

정보상자 디자인의 모든 측면을 고려할때, 정보상자의 목적을 염두에 두기 바랍니다: 문서에 나타나는 주요 사실을 요약 (그리고 대체하지 않음)합니다. 정보가 적을수록 효과적으로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있으므로, 독자는 핵심 사실을 한눈에 파악할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일부 정보상자는 몇 가지 분야 이상이 포함됩니다; 그러나 가능한 짧은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하고 불필요한 내용은 제외하세요. 문서 내의 문단에 대한 링크를 피하세요. 목차는 해당 기능을 제공합니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