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중재 요청/사용자:황제펭귄 차단 재심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관련된 사용자[편집]

사용자 계정 비고
황제펭귄 (신청자, 차단된 사용자)
kys951 (차단한 관리자)
ChongDae (재검토한 관리자)
Ha98574 (재검토한 관리자)

사건 개요[편집]

이곳에는 각각 사건에 관련된 사용자들 자신의 관점에서 본 분쟁 상황을 가능한 한 모두 적어주셔야 합니다. 또한 본 요청이 받아들여질 수 있도록, 본 중재 요청을 하기 앞서 진행하였던 토론도 내부 고리로 걸어주십시오.

아래 사항을 주의하여 주십시오:

황제펭귄[편집]

사용자:Kys951이 저 사용자:황제펭귄을 차단했고 차단 재검토 요청에 다중 계정이 아닌 이유를 설명했더니 사용자:Ha98574, 사용자:ChongDae등이 차단 재검토 요청을 막무가내로 닫습니다.

사용자:Kys951는 위키백과에서 unypoly와 마찰을 빚은 사용자로 잘못 '과민 반응'을 할 우려가 높은 사용자이며 사용자 문서에 따르면 고향이 (생략)여서 근거가 없는데 정치적인 이유에서 차단을 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ChongDae님도 현재 막무가내로 다른 사용자를 다중 계정이라고 말하며 차단행위, 기여 삭제(bhher님)등을 하는 사용자로 차단이 풀리면 제가 ChongDae님의 잘못된 관리 행위를 비판할것으로 보고 어거지로 차단 재검토를 닫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사용자들이 억지로 차단 재검토 요청을 닫아서 차단 재검토 요청이 전혀 진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중재위원회에서만 해결이 가능하다고 생각됩니다.

 
사용자:황제펭귄 님께서 2012년 12월 6일 (금) (UTC)에 중재위원회 메일링 리스트로 보낸 메일입니다.

kys951[편집]

사건 관여 중재위원 기피 요청[편집]

만약, 본 사건에 대하여 편견을 가지고 있거나 직접적으로 관여했다고 여겨지는 중재위원이 있다면 이 곳에 그 사유와 함께 본 사건 중재에 참여하지 말아줄 것을 요청하는 글을 기입하여 주십시오.

해결 방안[편집]

이 곳에는 본 분쟁을 해결할 수 있는 긍정적인 제안을 적을 수 있습니다. 이 분쟁을 해결하기 위한 여러분의 제안은 어떤 것입니까?

황제펭귄[편집]

kys951[편집]

접수 결정[편집]

이 요청은 거부되었습니다.

거부 사유[편집]

  1. 관리자들이 차단 재검토를 억지로 기각했다는 사용자:황제펭귄의 주장에 합당한 근거가 없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2. 관리자가 결정한, 차단 및 차단 재검토 결정의 절차와 실체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합니다.

토론[편집]

이 토론은 중재위원회의 사회를 통해 진행됩니다. 본 사건에 관계없는 제3자의 참여는 위키백과토론:중재 요청에서 해 주세요. 허가받지 않은 제3자가 이 토론에 참여할 경우 중재위원회에서 그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위키백과의 토론에서 지켜야 할 점이나 인신 공격 금지에 의거하여 그릇된 토론을 하는 사용자는 불리한 판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황[편집]

이 문단은 중재위원만이 기입합니다. 내용이 없는 문단은 중재위원이 삭제합니다.

중재위원회의 결정과 근거 (판결문)[편집]

중재위원회는 1인의 의견으로 차단 재심의 요청을 거부하기로 하였으며 그 근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관리자들이 차단 재검토를 억지로 기각했다는 사용자:황제펭귄의 주장에 합당한 근거가 없는 것으로 판단합니다.
  2. 관리자가 결정한, 차단 및 차단 재검토 결정의 절차와 실체에 문제가 없음을 확인합니다.
그 자세한 근거는 의사록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노워엘프 푸르게 (토론) 2014년 1월 5일 (일) 08:41 (KST)[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