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오늘의 알찬 글/Single Ladies (Put a Ring on It)

이 페이지는 준보호되어 있습니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비욘세
비욘세

"Single Ladies (Put a Ring on It)"는 미국의 가수 비욘세의 노래로, 세 번째 정규 앨범 《I Am... Sasha Fierce》(2008)에 수록되어 있다. 비욘세는 자신 본래의 모습과 무대에서의 모습인 또 다른 자아 사샤 피어스를 제일 잘 보여 주는 두 곡을 선택해 "If I Were a Boy"와 함께 리드 싱글2008년 10월 13일 컬럼비아 레코드를 통해 발매했다. 비욘세는 2008년 4월 제이Z와 자신이 비밀스럽게 치른 결혼식 중 대중들은 그저 제이Z와의 결혼식에만 관심을 가지며 화제가 된 것에서 영감을 얻어 "Single Ladies"를 작곡했다.

"Single Ladies"는 그래미 상에서 올해의 노래, 최우수 알앤비 노래, 최우수 여자 알앤비 보컬 퍼포먼스를 수상했다. 이 외에 2008년부터 2010년에 걸쳐 여러 시상식에서 상을 받았으며, MTV 뉴스, 《롤링 스톤》, 《타임지》에서 2008년 최고의 노래로 선정되었다. 또 전문가들이 선정한 2000년대 최고의 노래 순위에도 자주 포함되었다.

"Single Ladies"는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했으며 미국 음반 산업 협회(RIAA)로부터 쿼드러플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2012년 10월까지 미국에서 500만 건 이상의 디지털 판매량을 올렸다. 여러 나라의 음악 차트에서 10위권 안에 진입했으며, 많은 나라에서 백만장 이상을 판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