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키백과:모바일 접속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모바일에서 넘어옴)

휴대 전화PDA 같은 무선 장비에서 위키백과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으며, 각각 장단점이 있습니다.

공식 모바일판[편집]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로 위키백과 모바일판에 접속한 모습

한국어 위키백과의 공식 모바일판입니다. 지원하는 모바일 장치로 접속할 경우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모든 언어판을 지원하며, 편집도 가능합니다. 모바일판 접속을 원하지 않으시면, 페이지 맨 아래의 '모바일 사이트에 다시 오지 않기'를 선택하세요.

공식 애플리케이션[편집]

위키미디어 재단에서는 다음과 같은 앱을 개발해 배포하고 있습니다.

iOS[편집]

아이폰/아이팟 터치/아이패드 사용자는 다음 링크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iOS 용은 영어판 문서만 열람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편집]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다음 링크를 통해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서드파티 지원[편집]

Wapedia[편집]

Wapedia는 2004년 8월부터 시작한 서비스입니다. 최근 버전의 문서를 제공하며, 위키백과 외에도 위키낱말사전, 위키인용집 등 자매 프로젝트 및 다른 유명 위키들의 문서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소유자에 의해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3년 11월 2일부터 운영이 중단되고 있습니다.

Sevenval[편집]

Sevenval AG에서는 사용자가 사용중인 모바일 장치를 인식해 그에 맞게 페이지를 변환하여 표시해주며, 문서 편집과 사용자 계정 로그인 및 관리도 가능합니다. 위키백과의 자매 프로젝트 위키낱말사전 등에도 접속할 수 있습니다. 50개의 언어판을 지원합니다.

Minipedia - 오프라인 백과사전[편집]

Minipedia는 네트워크 연결 없이 iPhone 또는 iPad를 사용하여 오프라인으로 위키백과 글을 볼 수 있는 빠르고 간편한 방식입니다.

각주[편집]

  1. 영어판에서는 공개 프록시로 편집이 차단되어 있으며, 사용시 쿠키가 활성화되어 있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