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형사 갸반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우주형사 갸반
방송 국가 일본의 기 일본
방송 채널 TV 아사히
방송 기간 1982년 3월 5일 ~ 1983년 2월 25일
방송 시간 매주 금요일 19:30 ~ 20:00
방송 분량 25분 ~ 30분
방송 횟수 44
원작 야쓰데 사부로
프로듀서 요시카와 스스무
오리타 이타루
감독 코바야시 요시아키
오쿠나카 아츠오
타나카 히데오
오가사와라 아츠시
핫토리 카즈야스
제작 토에이
각본 우에하라 쇼조
타카쿠 스스무
마츠시타 미키오
아베 카즈에
나가이 타츠로
츠츠이 토모미
코바야시 요시아키
출연자 오오바 켄지
카노 와키코
여는 곡 쿠시다 아키라 - 우주형사 갸반

우주형사 갸반(일본어: 宇宙刑事ギャバン 우추케이지 갸반[*])[1]일본 토에이가 제작한 메탈 히어로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으로, 1982년 3월 5일부터 1983년 2월 25일까지 일본 TV 아사히를 통해 방영되었다.

1981년 울트라 시리즈가면라이더 시리즈의 제작이 종료되면서 매년 일본에서 방영되는 특수촬영 드라마 프로그램은 슈퍼 전대 시리즈만 남게 되었다.[2] 이듬해 1982년 토에이에서 기존 시리즈에 포함시키지 않고 별도로 제작한 프로그램이 우주형사 갸반이었다. 우주형사 시리즈 3부작 중 첫 작품이기도 하다.

줄거리[편집]

주인공 갸반은 우주범죄조직 마크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바트 행성에 근거지를 둔 은하연방경찰로부터 파견된 지구 담당 우주형사이다. 예전에 우주형사로서 지구에 부임한 바트인 보이서와 지구인 이치조지 타미코 사이에서 태어난 갸반은 지구 이름 이치조지 레츠(일본어: 一条寺 烈 이치죠지 레츠[*])라는 이름도 가지고 있다. 보통은 아발론 승마 클럽에서 일하며, 마크가 범죄를 일으킬 때마다 출동한다. 또한 행방불명된 아버지 보이서를 찾는다.

등장 인물[편집]

캐스트[편집]

각주[편집]

  1. Gavan은 외래어 표기법에 따르면 개번이나, 한국어권에서는 '갸반'이 통용된다.
  2. 1981년 당시에는 태양전대 선발칸, 1982년에는 대전대 고글파이브가 방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