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라와 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우라와 구
우라와 구의 위치
한자 표기 浦和区
가나 표기 うらわく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간토 지방
도도부현 사이타마 현
사이타마 시
분류코드 11107-4
면적 11.51 km²
인구 143,779명
(2009년 10월 1일)

우라와 구(일본어: 浦和区, うらわく)는 일본 사이타마 현 사이타마 시를 이루는 10개 구 중 하나이다. 구 우라와 시의 중심부와 북부에 해당한다.

사이타마 시청과 사이타마 현청이 있는 행정의 중심지이며, 동시에 이 지역은 사이타마 시에서 오미야 구에 이은 두 번째로 번화한 상업 지구로써 발전하고 있다. 특히 우라와 역의 서쪽에는 많은 백화점들과 상점들이 있다.

지리[편집]

도쿄 도시권의 일부로 도쿄 도심에서 북쪽으로 20km 떨어져있다. 동쪽으로 미도리 구, 남쪽으로 미나미 구, 서쪽으로 주오 구, 북쪽으로 오미야 구, 북동쪽으로 미누마 구에 둘러싸여있다.

역사[편집]

에도 시대에 우라와는 에도교토를 연결하는 나카센도슈쿠바(역참)로써 번영하였다. 그러나 우라와는 현대의 사이타마 시 지역에서 유일한 조카마치였던 이와쓰키만큼 큰 도시는 아니었다. 메이지 시대인 1869년에 우라와 현의 현정부가 설치되었고 현청은 우라와 정에 위치했다. 1871년에 이와쓰키 현, 우라와 현, 오시 현은 합병해 사이타마 현을 이루었다. 1923년의 간토 대지진 후에 도쿄와 도쿄 주변의 많은 도시들은 심각한 피해를 입었다. 우라와 정은 도쿄와 요코하마 및 남쪽 간토 지역에 비해 피해가 적어 많은 사람들이 이주해왔고 현대적인 도시로 변화하기 시작했다. 몇 개의 이웃한 촌을 병합한 후에 1934년에 우라와 정은 시가 되었다. 2001년에 우라와 시는 오미야 시, 요노 시와 합쳐져 사이타마 시를 이루었다. 2003년에 사이타마 시가 정령 지정 도시가 되면서 우라와 구가 설치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