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타리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와타리 정
와타리 정의 위치
한자 표기 亘理町
가나 표기 わたりちょう
나라 일본 일본
지방 도호쿠 지방
도도부현 미야기 현
면적 242.84 km²
인구 35,501명
(2010년 1월 1일)

와타리 정(일본어: 亘理町)은 일본 미야기 현 남동부, 아부쿠마 강 하구에 위치한 와타리 군의 정이다.

지리[편집]

산업은 생산고의 순위에서는 3차 산업이 주요하지만 토지 이용면에서는 농용지가 47.5%를 차지해 농업 전원 도시이다. 도호쿠 지방에서는 비교적 온난한 기후를 이용해 과수·화훼 재배가 번성하고 딸기가 특산품이다. 최근에는 향토 요리인 하라코 밥이 전국에서 방송되는 등 각광을 받고 있다.

아부쿠마 산지보다 바다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미야기 현에서 가장 눈이 적은 지역이다. 연평균 기온은 12.5℃이고 연강수량은 1,224mm이다. 또한 북쪽의 센다이 시와 남쪽의 소마 시에서 등거리 (쌍방에서 28km)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리적 · 역사적으로 쌍방의 영향을 받고있다.

역사[편집]

쿠니노미야쓰코이 할거 한 7세기 전반에는 "와타리"의 한자 표기는 ""글자였다. 7세기 후반에 율령 체제에 편입되면 무쓰 국가의 와타리 군이, 718년부터 728년까지 이와키 국(일본어: 石城国)의 북단였다.

가마쿠라 시대아시카가 시대되면 와타리 씨(일본어: 亘理氏)의 본거지가되었지만, 덴쇼 시대에 와타리 씨은 다테 씨에 항복 이후, 보신 전쟁 종결까지 다테 씨의 지배하에 들어갔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중앙역은 와타리 역이다. 덧붙여 2011년 3월 11일 동일본 대지진으로 와타리 역 ~ 소마 역 사이가 궤멸 때문에 2013년 3월 11일 기준으로, 와타리와 소마를 왕복하는 버스 노선이있다.

도로[편집]

관광지 · 사적[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