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아 (워싱턴 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워싱턴 주 의회 의사당
Thurston County Washington Incorporated and Unincorporated areas Olympia Highlighted.svg

올림피아(Olympia)는 미국 워싱턴 주 서부에 있는 워싱턴 주의 주도이다. 면적은 48km2이고 인구2010년 현재 46478명(인구 밀도는 1006.98명)이다.

1845년 개척자들이 이 지역에 처음 정착하였고, 1850년 에드워드 실베스터가 올림피아의 기초를 세웠다. 1853년 워싱턴 영토가 창조되었을 때 그 수도가 되었고, 도시는 1859년 합병되었다. 1889년 워싱턴 주가 승격되자, 주도로 임명되었다. 도시는 서스턴 군의 군청 소재지이다.

수백년의 세월에 스쿽신, 니스콸리, 체할리스, 수콰미시, 두와미시 인디언들이 이 지역에 풍부한 조개연어 잡이를 나누었다. 오늘날 올림피아 이 중요한 지방 수출품이다.

올림피아는 재목, 사암, 석탄, 곡식 등 이 지역의 생산물을 위한 해운의 중심지로 시작되었다. 수많은 세월이 지나면서 제재소와 과일 통조림 공장이 발달되어 많은 이민들을 근로자로 끌어들였다.

오늘날, 많은 올림피아의 시민들은 주의 정부를 위해 일한다. 주 의사당은 다운타운의 남부 버드 인레트 위의 절벽에 앉아있으며, 1927년에 완공되었다.

교육 기관으로는 에버그린 스테이트 칼리지, 사우스 퍼제트 사운드 공동체 칼리지세인트 마틴 대학교 등이 있다. 큰 육군 기지 포트 루이스가 올림피아와 타코마 사이에 뻗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