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TV 방송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오키나와 TV 방송(일본어: 沖縄テレビ放送)은 오키나와 현의 첫 번째 민영방송국으로1959년 11월 1일 개국하였다.

약칭은 OTV, 콜사인은 JOOF-DTV 이다.

연혁[편집]

네트워크의 변천[편집]

보충 서술[편집]

  • 후지 TV간사이 TV 방송과 아날로그 채널 번호 및 가상 채널 번호가 같으며 호출 부호 JOOF는 일본 전파법상 AM 라디오용 콜사인으로 원래 토카이 지역의 라디오 방송국 도카이 라디오 방송의 전신 중 하나인 라디오 토카이에서 사용했었다.
  • 약칭인 OTV는 원래 긴키 광역권의 텔레비전 방송사인 오사카 TV 방송의 약칭이었다.(오사카 TV 방송은 아사히방송과 합병되었다.)
  • 니혼TV 프로그램을 로컬방송 시간대에 일부 방송하고 있으며 예전에는 홈페이지에 있는 타 방송국 사이트 링크에 NTVTV 도쿄 홈페이지 주소도 게재했으나 지금은 게재하지 않고 있다.
  • 오키나와방송협회(지금의 NHK 오키나와 방송국)가 개국되기 전까지 NHK 프로그램에 광고를 붙여 방송한 적이 있었다.
  • 90년대 초반 폭력단의 파벌간 전투로 인한 현민의 불안감 때문에 폭력적인 영화들을 동시에 연결하지 않았다.

오키나와 현에 있는 다른 텔레비전·라디오 방송국[편집]

주석[편집]

  1. 69년 3월 31일 이전에는 NHK를 포함한 프리 네트워크 체제를 취하고 있었기 때문에 민간방송 네트워크에 가맹하지 않았으나 1968년 12월 22일 NHK 오키나와 방송국(당시는오키나와 방송 협회 중앙 방송국)이 텔레비전 방송을 시작한 것을 계기로 민영방송 네트워크에 가맹했던 것이다.
  2. 원래 송신소는 라디오 오키나와의 송신소로 1998년 7월까지 사용하고 있었다.
  3. 그 날 져녁시간 뉴스 프로그램에 할당된 지역뉴스 방송 부분은 후쿠오카의 FNN·FNS 가맹국인 TV 니시닛폰의 것을 방송했다고 한다.
  4. 이 당시 NHK 제작 프로그램에 광고를 붙여 방송하고 있었으며 이는 류큐 방송도 마찬가지였다.
  5. 다만 이 시점에서 일본의 뉴스 네트워크에 가맹하지 않았기 때문에 당분간은 자사 제작 OTV 뉴스의 형태로 뉴스를 방송하게 된다.
  6. 니혼TV 프로그램은 오키나와 TV 방송에서 먼저 방송하고 있으며 만일 편성문제으로 방송이 불가능한 경우 류큐 방송이 방송을 하게 되어 있으며 1995년 10월 류큐아사히 방송 개국 이후에는 TV 도쿄의 프로그램도 앞에 서술한 순서대로 편성하고 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