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클랜드 그래머 스쿨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오클랜드 문법 학교에서 넘어옴)

오클랜드 문법 학교

오클랜드 그래머 스쿨(Auckland Grammar School)는 뉴질랜드 오클랜드에 있는 주립 남자 고등학교이다. 뉴질랜드에서 규모가 큰 학교에 속하며 수업을 받을 수 있는 학년은 9학년부터 13학년이고, 작은 기숙사가 근처에 있다.

위치 및 시설[편집]

본교는 시내 중심지에 있으며 고속도로 및 철도역에 가깝다. 시내 중심가와 인접한 엡솜 지역의 16헥타르에 달하는 대지 위에 대강당, 인조잔디 하키장, 인조잔디 테니스장, 온수 수영장, 여러 개의 운동장, 2개의 체육관, 음악실, 도서관 및 새로 지은 정보기술관 등의 시설을 가지고 있다. 본교는 또한 루아페후 산 스키장에서 30분 거리에 있는오하쿠네에 야외 교육 센터를 가지고 있다.

교육 과정[편집]

본교에서는 NCEA(학업 성취도 국가 자격증)를 위한 교과과정은 물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CIE(Cambridge International Exams)를 위한 교과과정도 가르친다.

CIE 교과과정은 다음과 같다:

  • IGCSE (11학년)
  • AS (12학년)
  • A2 (13학년)
  • 수업 과목:

회계, 생물, 비즈니스, 화학, 고전연구, 경제, 영어, 불어, 지리, 그래픽, 역사, 미술사, 일어, 라틴어, 스페인어, 수학(미적분 및 통계), 음악, 물리, 실용미술, 체육, 디자인 및 기술

본교의 특징[편집]

본교에서는 학생들이 각자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도록 동기를 부여해 준다. 각 학년마다 학생들의 실력 수준에 따라 우열반으로 학급을 편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과외 활동[편집]

본교에서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문화 및 스포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학생들의 필요와 흥미를 충족시킬수 있도록 끊임없이 이러한 활동범위를 확대해 나간다. 문화 활동에는 체스, 토론, 연극, 전자, 영화 연구, 언론학, 음악, 사진, 마오리 전통춤 및 노래, 사모아 및 통가 문화 활동 등이 있다. 스포츠 활동에는 합기도, 배드민턴, 농구, 카누, 크리켓, 사이클링, 펜싱, 헤리어스 축구,하키, 스카이다이빙, 조정, 럭비, 스쿠버 다이빙, 축구, 스쿼시, 수영, 탁구, 테니스, 3종 경기, 수구, 역도, 레슬링, 요트 레이스 등이 있다.

해외학교 및 유학생과의 관계[편집]

본교는 피지, 사모아, 통가, 베트남, 태국, 한국, 일본, 홍콩, 대만, 중국, 호주, 아르헨티나, 브라질, 독일, 영국, 미국 및 캐나다 등지의 학교들과 유대 관계를 맺고 있다. 위에 열거한 국가에서 교환 학생들이 와서 본교에서 공부를 하거나 단체들이 자주 본교를 방문한다.

학생 복지[편집]

본교에는 유학생 담당 디렉터와 영어지원 담당 교사가 있어 이들이 함께 모든 유학생들의 복지를 돌보고 학업의 제반 사항을 보살펴 준다. 또한 풀타임으로 근무하는 전담 카운슬러가 있어 필요한 지원을 해 준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