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마에자키 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오마에자키 시
오마에자키 시의 위치
한자 표기 御前崎市
가나 표기 おまえざきし
나라 일본 일본
지방 주부 지방,
도카이 지방
도도부현 시즈오카 현
면적 65.86 km²
인구 34,749명
(2009년 12월 1일)

오마에자키 시(일본어: 御前崎市)는 일본 시즈오카 현 중서부에 있는 도시이다. 오마에자키 곶 일대를 관할하고 있다.

지리[편집]

시즈오카 현의 서부 지방, 엔슈 동부의 엔슈 동남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시즈오카 현 최남단에 있는 도시이다.

시즈오카 시로부터 남쪽으로 약 130km으로 떨어진 동쪽으로 태평양으로 뻗은 반도의 끝에 위치한다. 시역의 대부분은 완만한 구릉과 계곡으로 이루어져있지만 반도의 동쪽 해안에는 가파른 절벽도 존재한다. 일본의 많은 지역처럼 시즈오카 현은 지진대에 놓여있어 미진이 자주 발생한다. 오마에자키 지역은 또한 쓰나미의 위험도 있다.

시즈오카 현은 일본에서 온화한 기후를 가진 곳으로 알려져 있고, 그 위치 때문에 오마에자키는 10월부터 4월까지 강한 해풍이 분다. 7월부터 9월까지는 태풍의 영향을 자주 받는다. 여름에 이곳은 시즈오카 현의 내륙 지역에 비해 시원한 편이다.

역사[편집]

  • 2004년 4월 1일 - 하이바라 군 오마에자키 정, 오가사 군 하마오카 정이 합병해 시로 승격하였다.

경제[편집]

오마자키의 어업과 녹차 재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고 현재도 지역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 예전의 하마오카 정 자리에 핵 발전소가 입지하여 투자가 이루어지게 되었다. 여름에 많은 관광객들이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위해 찾아오며 오마에자키의 해변은 지역 경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교통[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