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자베트 슈바르츠코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엘리자베트 슈바르츠코프 여사(Dame Elisabeth Schwarzkopf, DBE, 1915년 12월 9일 ~ 2006년 8월 3일)는 독일 출신의 영국 소프라노 가수이다.

생애[편집]

당시는 프로이센 왕국의 영토였던 폴란드야로친에서 태어났으며, 베를린 고등음악학교에서 룰라 뮈즈그마이너에게 사사하였으나 그 무렵은 메조 소프라노 가수로 간주되었다. 1938년베를린 국립가극장과 계약, 〈낙소스의 아리아드네〉의 체르비네타를 불렀으며 이를 들은 왕년의 명소프라노가수 마리아 이보귄이 감동하여 그녀를 소프라노 가수로 키웠다. 1942년에는 빈 국립가극장과 계약하여 잠시 로콜로라투라 소프라노의 역을 불렀으나 1947년 리리코 소프라노로서 안정된 가창을 들려주게 되었다.

그 심원한 감동을 주는 가창은 오페라뿐만 아니라 가곡에도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영화 《장미의 기사》에서 마르샤린의 명연기를 비롯하여 레코드로도 널리 알려진 명가수이다.

작위[편집]

엘리자베트 슈바르츠코프는 1953년 결혼을 하면서 영국 국적을 취득하였고, 1992년 DBE 작위를 받았다.

참고 자료[편집]

Heckert GNU white.svgCc.logo.circle.svg 이 문서에는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GFDL 또는 CC-SA 라이선스로 배포한 글로벌 세계대백과사전의 내용을 기초로 작성된 글이 포함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