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엘르(Elle)는 1945년에 창간된 프랑스의 패션 잡지이다. 프랑스를 포함하여 세계 60개국에서 43판이 발행된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패션 잡지라고 자칭한다. 잡지 이름 엘르는 프랑스어로 "그녀"를 의미한다.

프랑스를 대표하는 여성용 패션 월간지. 엘르(elle)은 프랑스어로 「그녀」라는 의미. 100여개의 출판물을 발행하고 있는 아쉐트 필리파찌 미디어 (Hachette Filipacchi media)발행의 대표잡지 「ELLE」는 역시 콘데나스트 미디어(Condé Nast Media)발행의 「VOGUE」와 함께 패션 잡지계의 양대 산맥을 이루고 있다.

「ELLE」는 창간한 이래 적극적으로 기성복 전문 디자이너의 작품을 게재하고 잡지에 소개된 드레스의 가격. 디자이너명, 메이커명과 그런 스타일을 얻을 수 있는 정보나 브랜드 매장도 함께 다루었다. 특히 트랜드에 맞는 의상 선택법, 옷맵시 등에 독특한 해석과 제안을 하는 기사를 다루었다. 이런 시도로 인해 기성복으로서의 영패션이 전 세계적으로 크게 유행하게 되었다. 그밖에 인테리어・요리・미용 등 외에 일반 정보도 세태를 민감하게 반영시킨 것이 많다.

한국에서 1992년 11월 최초로 론칭한 라이선스(license) 패션지가 바로 엘르(ELLE) 였다. 당시 엘르 코리아 창간호 표지 모델은 클라우디아 쉬퍼 (Claudia Schiffer)였고, 이후 대한민국에서 해외 유명 잡지를 라이선스(license) 형태로 론칭하는 붐이 일게 되었다. 국내에서 월간으로 발행되며 시즌 별로 파리 말라노 런던의 컬렉션 북을 발간하는 등 다양한 패션계 트랜드를 담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엘르 [Elle] (패션전문자료사전, 1997.8.25, 한국사전연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