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더 컨커러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컨커러(정복자)
개발사 앙상블 스튜디오
배급사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스튜디오
버전 1.0c
플랫폼 PC, PS2, 맥 OS
출시일

2000년 8월 24일

발매한 나라 :
미국미국,
캐나다캐나다,
영국영국,
대한민국 대한민국,
일본 일본
장르 실시간 전략 게임
모드 싱글플레이, 멀티플레이
이용가 등급 ELSA: 3+
ESRB: Teen (T)
미디어 CD 1장
시스템 사양 CPU 166 Mhz, 32MB, HDD 200MB 이상
이전작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에이지 오브 킹스
후속작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3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더 포가튼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컨커러(Age of Empires II: The Conquerors)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에이지 오브 킹스의 후속작으로 스페인(서유럽), 훈족(동유럽), 한국(극동), 마야아즈텍(아메리카)이라는 새로운 문명들이 추가되었다. 한국에서는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정복의 시대라는 이름으로 발매되었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의 확장팩이므로 에이지 오브 킹스가 설치되어있어야 설치가 가능하다.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는 극동의 건물이 대부분 일본 양식을 사용했다는 비판이 있다. 또한 거북선의 공격력이 너무 강한 나머지 MSN Zone 에서는 No Korean Civil(한국선택금지) 이라는 방제목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었다.

또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에이지 오브 킹스와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컨커러의 합본작인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골드 에디션이 판매되기도 했었다(한국 포함).

HD 에디션[편집]

2013년 4월 10일 에이지 오브 킹스와 컨커러의 합본작들을 버추얼 엔진을 이용하여 선명하고 화면까지 넓은 HD로 리마스터하여 제작된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 2 HD 에디션은 제작자인 앙상블 스튜디오가 아닌 Hidden Path Entertainment가 리메이크 했다. 이 게임에서는 스팀에서 구입할 수 있으므로 모든 언어의 자막과 음성은 지원한다(한국 포함).또한 스팀 워크샵이 있으면 온라인 멀티플레이어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