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는 괴로워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크리스는 괴로워
장르 시트콤
방송 국가 미국의 기 미국
방송 채널 The CW
방송 기간 2005년 9월 22일 ~ 2009년 5월 8일
방송 분량 30분
방송 시즌 4
방송 횟수 88
기획 알리 리로이
크리스 록
출연자 타일러 제임스 윌리엄스
티시나 아널드
테리 크루스
터콴 리치먼드
이마니 하킴
빈센트 마텔라
해설 크리스 록
외부 링크  공식 웹사이트

크리스는 괴로워》(Everybody Hates Chris)는 The CW에서 2005년부터 2009년까지 총 4 시즌 방영한 미국시트콤이다. 스탠드업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1980년대 십대였을 당시 뉴욕 브루클린에서 자란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하였다. 흑인 소년 크리스가 백인 위주 학교에서 청소년기를 거치며 겪는 소극도심 빈곤 상황 속에서도 자녀들에게 더 좋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부모님의 노력이 주요 주제로 다루어진다.

크리스 록 본인이 직접 해설을 맡았으며 때때로 어린 크리스의 속마음도 말한다.

개요[편집]

크리스 록 가족은 흑인 십대 크리스, 부업을 뛰며 알뜰한 가장 아빠 줄리어스, 성실한 가정주부 엄마 로셸, 동생 드루와 토냐로 이뤄져있다. 저소득층 공영 주택에 살던 록가는 브루클린 베드퍼드스타이베선트 아파트로 이사한다. 그러나 이 지역 역시 험하기로 유명하며 마약폭력 조직이 들끓고 있다.

로셸은 크리스가 보다 나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크리스를 이탈리아계가 모여사는 이웃 동네에 위치해있으며 학생 대다수가 백인인 공립 학교로 전학 시킨다. 그러나 "콜리오니 중학교"라는 별명이 있는 이 학교에서 크리스는 배제따돌림으로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다. 너드인 크리스는 역시 너드인 백인 그레그와 절친이 된다.

출연[편집]

주연[편집]

조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