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시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Hardtimes serial cover.jpg

어려운 시절(Hard Times - For These Times)은 영국소설가 찰스 디킨스가 지은 문학 작품이다. 1854년 주간지로 출판이 시작되었다. 영국의 Coketown(상상의 도시)을 배경으로 한다.

줄거리[편집]

Gradgrind는 물질주의적인 인물로서 사실주의를 주장하며 자신의 자식들 Lousia와 Tom에게 자신의 사상을 가르친다. Bounderby는 영국 산업시대 때 자본가로써 차후에 Lousia와 사랑없는 결혼을 하게 된다. 그는 공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역시 개인주위와 사실주의를 선호하는데, 그러한 거 때문에 나중에 자신 공장의 노동조합과 다툼이 생긴다. Blackpool은 산업시대의 노동자로서 자신의 결혼 생활을 매우 후회하며 다른 여자 Rachel을 동경하며 사라간다. Blackppol은 Bounderby의 공장에서 일하나, 그는 노동조합에 동참하지 않아 같은 직원들에게 소외를 당한다. 그는 그의 공장주인 Bounderby에게 이혼허락을 요청하나 거절당한다.

마지막에는 Lousia는 자신이 아버지로부터 받은 교육의 참담함을 보고 자신의 사랑없는 Boundrby와의 정약결혼을 끝없이 후회한다. 결국에는 그녀는 자신이 어떻게 살아가야하는지 깨닫게 된다. 하지만 그와 반대로 Bounderby는 마지막에도 깨닫지 못하고 이기적이고 물질적인 사람으로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