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둠 속의 댄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어둠 속의 댄서
Dancer in the Dark
감독 라스 폰 트리에
각본 라스 폰 트리에
주연 비외르크, 카트린 드뇌브, 데이비드 모스
조연 피터 스토메어, 조엘 그레이
음악 비외르크
배급사 파인 라인 피쳐스/뉴라인 시네마(Fine Line Features/New Line Cinema)
개봉일 프랑스 2000년 5월 17일
(칸 영화제)
한국 2001년 2월 24일
시간 140분
언어 영어
수익 $40,031,879[1]
전편 백치들
후편 도그빌

어둠 속의 댄서》(Dancer In The Dark)는 라스 폰 트리에 감독의 영화로 비외르크가 주연하였다. 따뜻한 모성애와 함께 사형제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작품으로 평가되고 있다. 2000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받았다.

내용[편집]

배경은 미국으로, 체코 이주민 셀마(Selma)는 아들과 둘이서 살고 있다. 뮤지컬 배우를 꿈꾸는 셀마는 가난한 공장 노동자이지만 항상 음악을 생각하며 즐겁게 산다. 하지만 그녀는 서서히 시력을 잃는 선천적인 병이 있었다. 게다가 셀마의 아들도 같은 유전병을 지니고 있었다. 셀마의 수입으로는 오직 아들의 병만 고쳐줄 수 있었고, 그것을 위해 셀마는 자신의 병이 점점 깊어져 간다는 사실을 숨긴 채 공장에서 잔업과 특근을 계속하며 돈을 모은다.

한편 셀마가 세들어 사는 집주인은 늘어나는 빚더미와 아내의 사치로 고생하고 있었다. 힘든 삶을 살고 있던 셀마와 집주인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게 된다. 결국 서로 빚더미에 앉아 있다는 사실과, 아들의 병을 위해 돈을 모으고 있다는 사실까지 말하는 사이가 된다. 그렇게 지내던 어느날 집주인은 결국 셀마가 시력을 완전히 잃어버린 사실을 알게 되는데...

출연진[편집]

KBS 성우진[편집]

OST[편집]

비외르크가 직접 OST를 담당했으며, 《Selmasongs》라는 앨범으로 발표되었다.

주석[편집]

  1. Dancer in the Dark (2000) - Box Office Mojo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