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그리 비디오 게임 너드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앵그리 비디오 게임 너드(The Angry Video Game Nerd, AVGN)는 제임스 롤프(James D. Rolfe)가 게임트레일러스(GameTrailers, GT)에 게재하는 인터넷 방송이다. 질 나쁘고 잘못 만든 옛날 비디오 게임을 과장법을 활용하여 비판하는 것이 주된 내용이다.

이 시리즈는 원래 앵그리 닌텐도 너드(The Angry Nintendo Nerd)라는 이름으로 유튜브(YouTube)에 처음 게재되었으나, 나중에 AVGN을 포함해 세 가지의 동영상 연재물을 게재하는 스크류어택 엔터테인먼트(ScrewAttack Entertainment)가 참여하고, 이후 게임트레일러즈로 옮겨진 이후로는 게임트레일러즈에만 동영상을 게재하고 있다. 주제가의 작곡은 카일 저스틴(Kyle Justin)이 맡고, 작사는 저스틴과 롤프 두 사람 모두 맡았다.[1]

이 동영상에 출연하는 주인공은 화를 잘 내며 욕이 심한 비디오 게임광이다. 그의 희극적 요소는 큰 소리의 뉴저지 지역 억양과 지나치고 독창적인 욕, 그리고 "고통을 달래기 위해[2]" 롤링 락과 D.G. 잉링 & 손에서 만든 맥주를 마시는 것에서 나온다.


역사[편집]

이 시리즈는 2004년 《악마성 드라큐라 II: 저주의 봉인》(케슬베니아2 사이몬의 모험)과 그가 가장 싫어했던 게임 《지킬 박사와 하이드 씨》에 대한 짧은 리뷰를 Cinemassacre.com에서 만들고 게재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되었다.[2]

롤프는 그의 웹사이트에 처음 동영상들은 "그냥 농담"으로 만들어진 것들이며 그는 일반 많은 사람들이 아니라 친구들에게 보여줄 의도라고 밝혔다.[2] 이후 그의 친구들 중 한 명이 온라인에 올릴 것을 제안했고, 롤프는 바로 실행에 옮겼다. 그의 리뷰들은 점점 인기를 얻기 시작했고 두터운 팬층이 생겨났다.[3]

유튜브에 4번째 온라인 리뷰를 올린 이후, 그는 MTV의 GameTrailers.com에 고용된 이후 스크류어택에 참여했다.[4]

구성[편집]

주제가[편집]

앵그리 비디오 게임 너드의 주제가는 쇼의 전반적인 주제와 사고 방식을 간단 명료하게 요약한다. 작곡은 독립 음악인인 카일 저스틴(Kyle Justin)이 했고 가사는 카일 저스틴과 제임스 롤프 두 사람이 같이 지었다.[1]

일반적으로 리뷰에서는 주제가의 1절만 들려준다. 완전한 주제가는 세가 CD를 리뷰한 동영상과 DVD에서만 들을 수 있다.

He's gonna take you back to the past / To play the shitty games that suck ass / He'd rather have a buffalo / Take a diarrhea dump in his ear / He'd rather eat the rotten asshole / Of a road-killed skunk and down it with beer / He's the angriest gamer you've ever heard / He's the Angry Nintendo Nerd / He's the Angry Atari Sega Nerd / He's the Angry Video Game Nerd /

-그는 당신을 과거로 보낼 거에요 / 후장을 처빠는 병신 게임을 하기 위해 말이죠/ 그는 차라리 물소 설사를 / 그의 귀에 쑤셔넣을 거에요 / 그는 차라리 길에서 죽은 / 스컹크 똥구멍을 구워 먹을 거에요 / 그는 당신이 들은 것중 최고로 열받은 게이머에요 / 그는 열받은 닌텐도 널드에요 / 그는 열받은 아타리 세가 널드에요 / 그는 열받은 비디오 게임 널드에요 /


특별 게스트[편집]

이따금씩 벅스 버니나 프레디 크루거, 제이슨 부히스, 스파이더맨, 레더페이스, 닌자 같은 "특별 게스트"들이 출연한다. 일반적으로 우연히 마주치지만, 자주는 아니고, 그리고 항상 불운하게 끝나는 것으로 만남이 마무리된다.

등장인물의 대부분은 쇼의 타이틀을 일러스트한 마이크 마테이가 연기한다. 그의 역은 제이슨 부히즈, 벅스 버니, 레더페이스,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 그리고 마이클 마이어스의 리뷰에서 나온 "미친 팬" (레더페이스의 형), 조커 등이다.

프레디 크루더는 둘 다 동일한 프레임에 노출될 때는 마테이가 연기했지만, 그렇지 않을 때는 롤프가 직접 연기했다.[5] 스파이더맨은 스파이더맨 주제가를 패러디한 카일 저스틴이 연기했다, "Game Glitches"편에서는 케빈 핀이 "오류 도깨비"역을 했으며 닌자 가이덴 편에서는 너드가 깨기 쉽게 도와주는 닌자를 맡기도 했다. 그리고 핼러윈 편에서 마이클 마이어스 역에 리암 멀베이가 맡았다. 그리고 오프닝 송은 카일 저스틴이 불렀다.

어떤 에피소드들은 게임이나 영화 줄거리의 영향을 받은 기초적인 줄거리를 가지고 있다. 이런 경우에는 게스트가 에피소드에 맞는 배역을 연기하게 된다.

에피소드 목록[편집]

DVD[편집]

2007년 11월 18일, 첫 번째 AVGN DVD 세트가 발매되었다. 바이블 게임 앞까지의 에피소드가 모두 포함되어 있다. 백 투 더 퓨처 그리고 록키에서 가져온 영화 장면 같은 몇몇 자료들은 저작권 침해 문제로 삭제되었으며 마이크 마테이의 삽화로 교체되었고 "Wally Bear and the NO Gang!" 과 "록키" 에피소드는 연장되었다. 또한 원래 기록물과 삭제된 동영상, 여기에다가 Screwattack.com에만 게재한 동영상 같은 특별한 볼거리도 포함되어 있다.

발매된 지 1주일만에 롤프는 첫 번째 DVD가 매진되었다고 밝혔다.[6]

2008년 12월 1일, 롤프는 자신의 블로그에 두 번째 시즌 DVD가 발매되었다고 알려왔다.[7] 2007년에 제작한 모든 리뷰가 포함되어 있다. 특별한 볼거리로 영화 닌자 거북이 III 비디오를 부수는 장면과 1990년대에 녹음하거나 촬영한 롤프의 초기 리뷰 동영상, 삭제된 동영상(대부분 2007년 자료이나 2008년 자료도 포함되었다)도 포함되어 있다.

2009년 12월 15일, 세 번째 AVGN DVD 세트가 발매되었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3편은 일부 장면이 삭제되었다.

2010년 12월, 네 번째 AVGN DVD 세트가 발매되었다. 일부 에피소드의 순서가 바뀌었다. 2014년 AVGN:THE MOVIE가 블루레이, DVD로 출시됬다.

각주[편집]

  1. 카일 저스틴. “Angry Video Game Nerd”. 2008-01-10에 확인함. 
  2. “Nerd FAQ”. Cinemassacre. 
  3. Carlo Carrasco (2007-11-12). “Do you play?”. 
  4. 제임스 롤프. “James Rolfe resume”. 2008-01-10에 확인함. 
  5. 제임스 롤프. “AVGN: Nightmare on Elm St commentary”. 2007-01-10에 확인함. 
  6. 제임스 롤프 (2007-11-25). “AVGN DVD SOLD OUT!”. 
  7. 제임스 롤프 (2008-12-01). “AVGN DVD - Volume 2”.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