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 루빈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앤디 루빈

앤디 루빈(Andy Rubin 또는 Andrew Rubin 앤드류 루빈[*])은 데인저 사(社) 및 안드로이드 사의 공동 창립자이자 전 CEO이다. 현재는 구글의 모바일 부문 수석 부사장으로 일하고 있다. 안드로이드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비롯한 그것을 이용한 휴대 전화의 개발 업무를 관장한다.

앤디 루빈은 뉴욕 주의 호레이스 그릴리 고등학교(Horace Greeley High School)와 유티카 대학교(Utica College)를 졸업했다. 애플에서 엔지니어로서 일을 시작하였다. 나중에 애플을 나와 제네럴 매직이라는 회사로 옮긴다. 휴대용(hand-held) 기기를 위한 운영체제와 인터페이스, 이름하야 매직 캡(Magic Cap)을 만드는 회사였다. 매직 캡이 실패하자, 루빈과 그의 동료 몇 명은 제네럴 매직을 떠나 아르테미스 리서치(Artemis Research)사를 설립한다. 이 회사는 나중에 WebTV 사가 됐다. 이 회사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수합병한다.

몇 년이 지나, 루빈은 마이크로소프트를 나왔다. 그와 그의 동료는 데인저 사를 만든다. 데인저 힙탑[1]이라는 초창기 스마트폰을 만들었는데, "기술을 좋아하는" 마니아 계층에서 컬트하게 인기있었다. 앤디 루빈은, 이후, 데인저 사의 CEO 직에 환멸을 느끼고 데인저를 나와 안드로이드 사를 만들었다. 안드로이드 사는 다시 구글에 인수되었고, 이는 그를 현재 그 자리에 오르게 하였다.

참고 문헌[편집]

  • John Markoff. "I'm not thing".

주석[편집]

  1. T-모바일 사이드킥이라는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