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슬바니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악마성 드라큘라에서 넘어옴)
이동: 둘러보기, 검색
캐슬바니아
Castlevania logo.png
개발사 코나미
배급사 코나미
플랫폼 디스크 시스템
출시일 1986년 9월 26일
장르 액션, RPG, ARPG
언어 일본어, 영어, 한국어

캐슬바니아(일본어: 悪魔城ドラキュラ)는 코나미에서 발매된 디스크 시스템용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1986년 9월 26일 일본에서 발매되었으며, 미국에서는 (영어: Castlevania,캐슬바니아)라는 제목으로 발매되었다.

현재를 기점으로 FC, SFC, GB, GBA, NDS, PSP, PS1, PS2, Xbox, X6800, MSX, AC등 여러 가지 비디오 게임 콘솔로 출시되면서 약 20년 동안 사랑을 받아온 장수 게임이다.

줄거리[편집]

캐릭터[편집]

시몬 벨몬트 (シモン・ベルモント)
선조 전래의 성스러운 힘을 숨긴 채찍을 취급하는 뱀파이어 헌터. 본 작품의 주인공.「악마성 전설」이후는 「벨몬트」로 변경되고 있다. 자세한 것은 악마성 드라큘라 시리즈의 등장 인물을 참조.
박쥐 (コウモリ)
뱀파이어의 친족이라고도 할 수 있는 존재. 전방에서 흔들흔들 날아 오는 타입과 천정에 매달리고 있고, 시몬이 접근하면 날아 오르는 타입이 있다.
좀비 (ゾンビ)
소생한 시체. 직진 할 만한 단순한 움직임 밖에 하지 않지만, 떼를 지어 덮쳐 온다.
흑표범 (黒ヒョウ)
평상시는 정지하고 있지만, 시몬이 접근하면 민첩한 움직임으로 덤벼 들어 온다.
반어인 (半魚人)
물가에 생식 하고 있는 몬스터. 수중으로부터 뛰어 올라, 화탄을 토해 공격해 온다.
흡혈 박쥐 (吸血コウモリ)
거대한 박쥐.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화탄을 토해 공격해 온다. 블록 1의 보스.
아머 (アーマー)
움직이기 시작한 갑옷. 움직임은 늦지만 방어력이 높다.
스몰 메두사 (スモールメデューサ)
메듀사의 친족. 메듀사 헤드라고도 말한다. 사인카브를 그려 비행한다.
골주 (骨柱)
동물의 뼈가 껴 합쳐진 몬스터. 움직이지 않지만, 입으로부터 화탄을 토해 공격한다. 내구력이 높다.
메두사 (メデューサ )
거대한 메듀사의 목. 머리카락이 되어 있는 뱀으로 공격해 온다. 평상시는 조상에 모습을 바꾸고 있다. 블록 2의 보스.
화이트 스켈톤 (ホワイトスケルトン)
뼈만 몬스터.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 뼈를 던져 공격해 온다.
까마귀 (カラス)
부정기에 비행하기 때문에 박쥐보다 귀찮음.
곱추남(せむし男)
점프를 하면서 트리키인 움직임으로 공격해 온다. SFC판 「악마성 드라큘라」이후는 자주규제로 「곤충남(のみ男)」로 변경되고 있다.
미라남(ミイラ男)
블록 3의 보스. 붕대를 날려 공격해 온다. 2체 있다.
화이트 드래곤 (ホワイトドラゴン)
뼈만 드래곤. 화탄을 날려 공격해 온다. 머리 이외를 공격해도 데미지가 되지 않는 위, 내구력이 높다.
큰 독수리 (大ワシ)
안뜰에 출현하는 거대한 새. 곱추남을 옮겨 온다. 큰 비교적은 일격으로 넘어뜨릴 수 있다.
프랑켄슈타인 (フランケンシュタイン)
곱추남과 콤비를 짜 출현하는 블록 4의 보스. 곱추남은 공격해도 움직임이 일시적으로 멈추는 것만으로 넘어뜨릴 수 없다.
레드 스켈톤 (レッドスケルトン)
피의 색을 한 해골. 공격해 넘어뜨렸다고 생각해도 일정시간 지나면 부활한다.
액스 아머 (アックスアーマー)
방패와 도끼를 가진 갑옷. 도끼를 상하에 던져 나누어 방패로 크로스를 연주해, 내구력이 높은 강적..
사신 (死神)
악마성의 부관. 블록 5의 보스로서 등장. 다수의 겸을 발생시켜 내던져 온다. 사신과의 대결은 많은 작품으로 고난이도를 자랑했다.
드라큘라 (ドラキュラ)
강대한 힘을 가지는 마왕. 게임중에서는 마지막 적. 초기 설정에서는 100년에 한 번 부활한다고 여겨졌다. 일정한 데미지를 주면 변신한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