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카나 파밀리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르카나 파밀리아
アルカナ・ファミリア
-La storia della Arcana Famiglia-
장르 판타지
TV 애니메이션
감독 콘 치아키
제작사 일본JC STAFF
방송사 일본TV가나가와
대한민국애니플러스
방영시기 2012년 7월 1일 ~

아르카나 파밀리아(アルカナ・ファミリア -La storia della Arcana Famiglia-)는 J.C.스태프의 일본 애니메이션이다.

줄거리[편집]

지중해상에 위치한 섬. 레갈로 섬. 그 섬의 능력 조직 아르카나 파밀리아. 그 총수 몬도는 딸 펠리치타와 주요 멤버들에게 중요한 지시를 하는데...

등장 인물[편집]

펠리치타(フェリチータ)
성우 - 노토 마미코
생일 - 6월 18일 / 나이 - 16세 -> 17세
신장 - 165cm
본 작의 여주인공이며 아르카나 파밀리아의 총수 몬도의 외동딸로 연인을 의미하는 6번째 카드 리 아만티의 계약자. 타인의 심리를 꿰뚫을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다. 또한, 운명의 수레바퀴를 의미하는 10번째 카드 루오타 델라 포르투나의 계약자이기도 하며 타로코와 계약자의 관계성에 변화를 가져다 주는 능력이다. 이는 폭주한 타로코를 진정시킬 수 있으며 펠리치타는 13년 전 세 살 때 이 능력을 이용해 20번째 카드 심판에 의한 폭주로 쓰러진 어머니 스미레를 살려냈다. 허나, 이 능력을 쓰면 사용자의 기억을 잃게 되기 때문에 그 사건을 비롯해 세 살까지의 기억이 전혀 없다. 스티그마타는 리 아만티가 가슴, 루오타 델라 포르투나가 등에 있으며 두 아르카나 능력 모두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었으나 능숙하게 사용할 수는 없다. 13년 전 사건 이후 몬도가 펠리치타가 또다시 운명의 수레바퀴 능력을 사용하여 폭주하는 일이 없도록 아르카나 파밀리아 본부에서 떨어져 있는 저택에서 외부 세계에 최소한도로만 접촉하며 자라도록 했으나, 16살 때 저택을 떠나 정식으로 아르카나 파밀리아의 일원이 되고 검의 간부가 되었다. 저택에 있을 때부터 부엉이 후쿠로타, 종자 루카와 늘 함께 했다.
리베르타(リベルタ)
성우 - 후쿠야마 쥰 / 오키 카나에(아역)
생일 - 불명 / 나이 - 18세 -> 19세
신장 - 173cm -> 176cm
단테의 제자(라기 보다는 직속 부하로서 여러가지 일을 부림받고 있다). 노르드국의 카사비앙카 고아원에서 갖은 실험으로 인간 이하의 취급을 받던 그를 가면의 남자가 구해주었다. 하지만 그 때문에 아르카나 능력이 폭주하여 몬도와 단테가 그의 기억을 지우고 아르카나 파밀리아의 일원으로 들이게 된다. 광대를 의미하는 시작의 카드 일 마토의 계약자이며 아르카나 능력은 언령으로 말한 것을 실현시킬 수 있다. (부서지라고 하면 대상이 그대로 부서지고 사라지라고 하면 그 대상 자체를 없애버릴 수도 있다) 능력의 대가는 자유이고 스티그마타는 이마에 있으며 아마도 태어날 때부터 아르카나 능력을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고 한다. 행동력 넘치고 쾌활한 소년이지만 여자에게 익숙하지 않은 면이 있다. 항해나 외국을 동경해서 자주 섬 밖으로 항해하는 첩보부에 소속돼 있는 것에 매우 만족하며, 다른 세리에는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다고 한다. 자유로운 성격 때문에 노바와 자주 갈등을 빚기도 한다. 고아 출신이었고 부모를 기억하지 못 하지만, 몬도가 전처로부터 얻은 자식인 조슈아의 아들로 몬도의 손자가 된다.
노바(ノヴァ)
성우 - 요나가 츠바사
생일 - 10월 25일 / 나이 - 15세 -> 16세
신장 - 163cm -> 168cm
펠리치타의 사촌동생이자 옛 약혼자이면서 소꿉친구. 사신을 의미하는 13번째 카드 라 모르테의 계약자로 대상을 잠재울 수 있으며 대가는 부정적인 감정. 스티그타마는 뒷목덜미에 있다. 노바의 아버지는 몬도의 친형이지만 아르카나 능력자가 되지 못 했고, 어머니가 임신 중일 때 계약을 맺어 노바를 선천적인 아르카나 능력자로 태어나게 했다. 그의 부모는 노바로 하여금 몬도의 자리를 이어받게 하고 자신들이 출세하기 위해 어린 노바를 펠리치타와 약혼시켰고, 7년 전 아르카나 패밀리아를 차지하기 위해 몬도와 스미레를 암살하려다가 노바가 그 계획을 알게 되어 아르카나 능력이 폭주한 노바에 의해 수면기에 빠져 있다.(본래 노바의 아르카나 능력은 상대를 일시적으로 잠재우지만 당시는 몬도와 스미레를 지켜야 한다는 생각에 폭주하여 부모를 언제 끝날지 모르는 잠에 빠지게 해버렸다.) 사건 이후 자신에게 몬도의 사위가 될 자격이 없다고 생각해 약혼을 파기하고 약혼반지를 돌려주었지만, 펠리치타의 부모는 노바를 거둬 키우고 자식처럼 보살폈다. 이후 아르카나 패밀리아 성배 세리에의 간부이자 최연소 간부가 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나이는 어리지만 높은 업무능력을 자랑한다. 부모를 잠들게 한 이후 변한 성격과 과거의 일 때문에 지나치게 엄격하고 융통성 없는 성격이며, 특히 펠리치타에게 차가운 태도를 보인다. 작은 키에 컴플렉스가 있고 키로 놀림받는 것을 싫어한다.
파체
성우 - 스기타 토모카즈
어렸을 때부터 루카, 데비토와 친하게 지냈으며 수도원의 카트리나 역시 세 사람을 친자식처럼 여기고 돌봐주었다. 졸리에게 실험을 받아 아르카나 능력을 강제로 개방받았다. 힘을 의미하는 8번째 카드 라 포르차의 계약자로 아르카나 능력은 누구도 거역할 수 없는 강력한 힘을 얻게 해준다. 여태껏 이 힘을 거스른 자는 언령을 이용해 강제로 풀어낸 리베르타 이외에 없다.
데비토

성우 - 요시노 히로유키

파체, 루카와 함께 수도원의 카트리나에 의해 길러졌으며 졸리의 실험에 의한 후유증으로 오른쪽 눈의 고통을 오랜 시간동안 안고 있다. 은자를 의미하는 9번째 카드 레르미타의 계약자로 아르카나 능력은 은폐이다.
루카
성우 - 나카무라 유이치
펠리치타의 전속 집사이며 파체, 데비토와 함께 카트리나에게 길러졌다. 루카 역시 파체, 데비토와 같이 졸리의 실험으로 인해 아르카나 능력을 얻었다. 졸리에게 연금술을 배웠으며 절제라는 의미의 14번째 카드 라 템페란차의 계약자로 아르카나 능력은 상대방의 아르카나 능력을 중화시킬 수 있다.
단테
성우 - 코스기 쥬로타
10년 전 노르드 국의 카사비앙카에서 실험을 당하던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뛰어든 가면의 영웅. 아르카나 능력 언령을 갖고 있는 리베르타를 구해내어 아르카나 파밀리아에 입단시킨 장본인. 황제를 의미하는 4번째 카드 림페라토레(르 임페라토르)의 계약자.
졸리
성우 - 유사 코지
아르카나 파밀리아 내에서 가장 속을 알 수 없는 인물로 뛰어난 연금술사이면서 책략가. 파체, 데비토, 루카를 실험에 이용하여 아르카나 능력을 개방시킨 장본인이며 현재는 어린 소년 엘모에게도 역시 탑을 의미하는 16번째 카드 라 토르의 아르카나 능력을 개방시켰다. 그리고 세계의 무리한 사용으로 인해 기력이 쇠약해져 있는 몬도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은 모든 타로코의 계약자를 한자리에 모으는 것이라고 생각한 졸리는 인조인간 호문클루스를 창조하여 호문클루스에 아르카나 능력을 개방시켜 몬도를 구하려 하였으나 흐지부지 중단되고 말았다. 달을 의미하는 18번째 카드 라 루나의 계약자로 아르카나 능력은 상대방의 기억을 들춰낼 수 있다. 이 능력을 이용해 운명의 수레바퀴로 인해 기억을 봉인당할 뻔했던 펠리치타의 기억을 되돌리는데 성공한다.
몬도
성우 - 나카오 미치오
아르카나 파밀리아의 리더로 파밀리아의 일원에게는 파파로 불리고 있다. 펠리치타의 아버지이며 노바의 작은 아버지. 아르카나 듀엘로를 개최하여 최후의 우승자에게는 새로운 리더의 자리와 함께 펠리치타와 결혼시키겠다고 맹세했다. 세계를 의미하는 21번째 카드 일 몬도의 계약자로 아르카나 능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스미레
성우 - 이노우에 키쿠코
아르카나 파밀리아의 총수 몬도의 아내이며 일원에게 맘마로 통한다. 또한 펠리치타의 어머니이며 노바의 작은 어머니. 13년 전 타로코 세계의 영향으로 인해 몬도가 쓰러지자, 자신의 타로코인 심판의 힘으로 되돌리려 했다가 폭주하여 목숨을 잃을 위기에 처했으나, 딸인 펠리치타가 가진 두 번째 아르카나 능력 운명의 수레바퀴에 의해 목숨을 구해진다. 심판을 의미하는 20번째 카드 일 지오디지오의 계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