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과스칼리엔테스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아과스칼리엔테스 주 내의 위치

아과스칼리엔테스 (Aguascalientes)는 멕시코, 아과스칼리엔테스 주주도이다. 도시는 북위 21° 51′ 서경 102° 18′  / 북위 21.850° 서경 102.300° / 21.850; -102.300에, 해수면으로부터 1888미터, 리오 아과스칼리엔테스 둑에 자리잡고 있다. 그곳은 동명의 자치체의 자치체 소재지이다.

역사[편집]

도시는 1575년 10월 22일사카테카스멕시코 시티 사이에 우편 서비스 정류소로서 후안 데 몬토로에의해 설립되었다. 비록 그곳의 창립자들이 거대한 도시가 되는 상상을 하지 못했을지라도, 아과스칼리엔테스는 그곳의 영토가 1835년에 근접한 사카테카스 주로부터 떨어져 나왔을 때 새롭게 형성된 동명의 주의 주도가 되었다.

아과스칼리엔테스는 4개의 지역이 통합되어 태어났다. 과달루페는 멕시코 시티로 가는 길에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머무르는 곳이었으며, 멕시코에서 가장 아름다운 공동묘지의 상당을 가지고 있다. 스페인, 세비야 근교의 트리아나의 이름으로 명명된, 트리아나는 건축물에 있어 가장 스페인의 영향을 많이 받은 곳이며 도시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이다. 그곳은 호세 과달루페 포사다 박물관과 웅장한 과달루페 성모교회의 소재지이다. 라 살루드는 큰 규모의 수녀원 단지로 의도되었지만, 결코 완성하지 못했다. 그 유일한 교회, 공동묘지와 광장은 식미지 형식의 석조로 그려진 채 남아있다. 산 마르코스 지역은 가공의〈Feria Nacional de San Marcos〉이야기가 수백년동안 기념되는 곳이며, 신고전주의 정원과 바로크 교회로 이름나있다.

이름[편집]

도시의 명칭은 "Villa de Nuestra Señora de la Asunción de las Aguas Calientes"의 일부인, "뜨거운 물"을 뜻하는 스페인어 단어 "aguas calientes"로부터 기원했다. 후안 데 몬토로와 12 가구가 도시에 최초로 정착했을 때, 뜨거운 온천이 풍부하였기 때문에 그 이름이 붙여졌다. 이 특징은 도시의 수많은 스파들로 이어졌으며 심지어 가정용으로 개발되었다. 아과스칼리엔테스 (도시와 주 둘다) 출신 사람들은 별난 스페인어 주민 호칭 hidrocálidos 혹은 "hydrothermal" 사람으로 알려져있다.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