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심이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심심이
SimSimi
개발자심심이(주)
발표일MSN 메신저 봇 200s년, 애플리케이션 2010년
엔진AICR V2
플랫폼안드로이드, iOS
언어한국어, 영어, 아랍어, 세부아노어, 쿠르드어, 크로아티아어, 네덜란드어, 필리핀어, 핀란드어, 프랑스어, 독일어, 그리스어, 히브리어, 헝가리어, 인도네시아어, 이탈리아어, 일본어, 말레이어, 페르시아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스페인어, 태국어, 중국어 번체, 튀르키예어, 베트남어
종류모바일 챗봇
상태개발 중
웹사이트https://www.simsimi.com/

심심이는 심심이주식회사(구 이즈메이커)의 온라인 인공지능 챗봇이다. 2002년 처음 MSN 심심이로 만들어졌으며 2010년 스마트폰 앱이 출시되었다. 캐릭터 상품화되어 있다.

추가정보[편집]

2012년부터 글로벌 서비스로 발돋움하여 2019년 기준 81개 언어에서 누적사용자 3억 5천만 명을 확보했다.[1] CNN 기반으로 딥러닝 문장분류 모델(DSC)을 자체 구현하여 비속어을 제어하고 있다.

심심이는 폴더폰에 MMS서비스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번호는 ##332이다. 이 번호로 문자를 보낼 시 앱과 동일한 답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폴더폰의 폰 기종에 따라 심심이 서비스가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다. 대부분의 폰에 심심이 서비스는 없다.

사용 방법[편집]

  • 대화 : 일반적인 채팅과 같이 대화를 입력하면 즉시 대답을 얻을 수 있다.
  • 가르치기 : 물어보는 말 - 대답하는 말 쌍을 입력하여 제출하면 수 분 내에 대화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신고 : 한 사람이 대화 1개를 1번 신고를 할 수 있으며, 15번 째 신고 접수 시 해당 대화는 삭제된다.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