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토쿠 정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신토쿠 정의 위치

신토쿠 정(일본어: 新得町)은 일본 홋카이도 도카치 지청 관내의 가미카와 군에 있는 정이다. 면적은 1,063.79km²이고 인구는 2010년 9월 30일 기준으로 6,690명이다.

정명의 유래는 아이누어의 ‘싯트크·나이’(シットク・ナイ, 산의 어깨, 구석)이다. 또 아이누인이 이용하는 주조를 위한 칠기를 ‘신트코’(シントコ)라고 해 이것을 만들기 위한 토지였다고도 한다.

지리[편집]

도카치 종합진흥국 서부의 산간에 위치하고, 남북으로 긴 지형이다. 도카치 강 최상류에 위치한다. 정의 대부분은 고산 지대로 되어 있어 북부는 2,000m급의 산악을 많이 가지는 삼림 지대이다. 정 남부는 구릉지대로 메밀밭이 펼쳐진다.

남동부의 평야 중앙에 사호로 고지가 남북으로 가로 놓이고, 서부에 신토쿠 시가지, 동부로 굿타리 시가지가 있다. 정 면적은 홋카이도내에서는 아쇼로 정, 베쓰카이 정, 시베차 정에 뒤이어 일본의 정촌 중에서 4번째로 넓다. 특별 폭설 지대이면서 겨울에 적설이 많아진다.

역사[편집]

  • 1915년 4월 1일 : 히토마이 촌외 1촌 호장사무소로부터 굿타리 촌(屈足村)으로서 분리·독립해 2급 정촌제를 시행했다.
  • 1923년 4월 1일 : 1급 정촌제를 시행해 신토쿠 촌으로 개칭했다.
  • 1933년 5월 1일 : 정으로 승격해 신토쿠 정이 되었다.

경제[편집]

주요 산업으로 농업, 낙농이 활발하다. 농산물에서는 메밀의 생산이 활발하여 특산품으로 신토쿠 소바가 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도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