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빠꼰 대학교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신라빠꼰 대학교
설립 1943년
종류 국립 종합대학
총장 우타이 둔야까셈 박사
국가 타이 타이
위치 방콕
나콘빠톰 주
펫차부리 주
웹 사이트 http://www.su.ac.th

신라빠꼰 대학교 (타이어: มหาวิทยาลัยศิลปากร 마하위타얄라이 신라빠꼰[*] →예술 대학교) 또는 신빠꼰 대학교타이의 대학으로, 타이 정부의 후원을 받고 있다. 이 대학은 1943년 이탈리아계 타이인 예술 교수 신라빠 피라시(이탈리아명은 코라도 페로치, Corrado Feroci)에 의해 방콕에 세워졌다. 이 대학은 예술 및 고고학 분야에서 타이 내의 선도적 위치를 점하고 있으며, 종합대학으로 이 외에도 많은 학부가 있다.

다음 세 곳의 캠퍼스가 있다.

역사[편집]

전신은 타이 예술국의 산하에 있던 쁘라닛 예술학교(타이어: โรงเรียน ปราณีต ศิลปกรรม)이다. 이곳에서는 1933년 초빙된 신라빠 피라시 교수 등에 의해 공무원 및 학생 대상으로 무학비 강의가 이루어졌다. 1934년 무용 및 음악학교와 합쳐져 신라빠꼰 학교(타이어: โรงเรียน ศิลปากร)가 되었다. 1943년에 이는 정식으로 타이의 네 번째 국립대학으로 승격되었다.(앞의 셋은 쭐랄롱꼰 대학교탐마삿 대학교, 까셋삿 대학교)

1968년 타이 교육부는 신라빠꼰 대학이 타 분야의 전공을 개설할 수 있도록 인가하였다. 이에 따라 방콕 서쪽 나콘빠톰에 캠퍼스가 지어졌다. 나중에 학부가 더 추가되어 방콕 남서쪽 해안에 펫차부리 캠퍼스가 지어졌다. 펫차부리의 캠퍼스는 '펫차부리 IT 캠퍼스'라 한다.

부서[편집]

타프라 궁 캠퍼스
회화, 조각, 시각예술학부

신라빠꼰 대학교는 13개의 학부 및 1개 대학원과 1개 단과대학으로 구성된다.

같이 보기[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