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븐 시걸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Picto infobox cinema.png
스티븐 시걸
Stephen Seagal
출생 1952년 4월 10일(1952-04-10) (62세)
미국 미국 미시간 주 랜싱
국적 미국 미국
직업 영화배우
무술가
종교 티베트 불교

스티븐 시걸(Stephen Seagal, 1952년 4월 10일 ~ )은 미국액션 배우이자, 무술가이며, 일본의 배우이자 소설가인 후지타니 아야코의 아버지이다. 그의 조부가 몽골 태생의 부랴트인이었으며, 어머니는 아일랜드인이고 아버지는 몽골계유대계의 혼혈이다.

생애[편집]

스티븐 시걸은 어렸을 때부터 가라테(공수도), 합기도(공인 7단), 아이키도를 연마하여 미국 내에서 무술의 달인으로 통한다. 1m 93cm의 큰 체격에서 뿜어져 나오는 시갈 특유의 무술솜씨는 일품이다. 17세 때에 가족과 함께 일본으로 이주하여 아이키도를 익히고, 티베트 불교에 귀의하게 된다. 1980년대 당시 미국 영화계에서는 액션영화에서의 대역 문제로 골머리를 씩히고 있었다. 문제는 아무리 중간에 스턴트를 한다고는 하지만 무술이 뛰어난 배우는 얼굴이 잘생긴 사람이 없었고, 얼굴이 잘생기면 무예가 모자랐다. 하지만 헐리우드의 영화계 관계자들이 얼굴도 미남인데다가 무술솜씨 역시 뛰어난 스티븐 시걸에게 헐리우드에서 활동하길 권유했고 스티븐 시갈은 이에 응해서 영화 배우가 되었다. 스티븐 시갈은 일방적으로 적을 제압하는 무술을 선보였으며 영화에 등장하는 그는 절대 맞는 일이 없었다고 한다. 이는 같은 액션 배우이지만 적과 싸우며 힘겹게 이기는 것을 추구하는 장 클로드 반담과는 대조적이다. 하지만 스티븐 시걸식 액션이 너무 일방적인 액션이 많아 누리꾼들은 이를 패러디[1]하기도 했다.

일화[편집]

주요 출연 작품[편집]

바깥 고리[편집]

주석[편집]

  1. 권총으로 지구를 폭파시키는 스티븐 시걸(실제 영화의 한 장면을 패러디한 것으로 이 영화에서 스티븐 시걸은 권총탄 단 1발로 헬기를 폭파시켜 버린다.)http://issuevsissue.tistory.com/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