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판 커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스테판 커리

2011 시즌
No. 30 –
포인트 가드
개인 정보
국적 미국 미국
선수 경력
대학교 데이비드슨
NBA 드래프트 2009 / 1라운드 / 전체 7순위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에게 지명됨

워델 스테판 커리 2세(영어: Wardell Stephen Curry II, 발음; /STEFF-in/[1] 1988년 3월 14일 ~ )는 미국의 농구 선수이자 미국 프로 농구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선수이다.

생애[편집]

스테판 커리는 전 미국 프로 농구 선수인 델 커리와 전 배구선수인 소냐 커리 부부 사이에서 오하이오 주 애크런에서 태어났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에 위치한 샬럿 크리스찬 학교에 다니면서 소속팀을 세번의 컨퍼런스 우승과 3번의 주 플레이오프전으로 진출시켰다. 4학년 시즌에 3점슛 성공률은 무려 48%에 달했다.

고등학교 시절 뛰어난 활약을 보였음에도 왜소한 체격조건으로 인해 농구 명문 대학교의 장학금 입학 제안을 받지 못했다. 커리의 아버지인 델 커리가 버지니아 공대 출신이어서 버지니아 공대로 진학하길 원했지만, 버지니아 공대측에서는 농구 장학금 수여자가 아닌 일반 학생으로 농구부에서 뛰기를 원했다. 데이비드슨 대학, 버지니아 커먼웰스 그리고 윈스롭에서 입학 제의를 받았는데, 커리는 노스캐롤라이나 주에 있는 데이비드슨 대학을 선택했다. 당시 데이비드슨 대학은 1969년 이후로 NCAA 토너먼트에서 단 한번도 승리를 거둔 적이 없었다.

대학교 시절[편집]

1학년 시즌[편집]

대학 경기를 뛰기도 전에 데이비드슨 대학교 농구부 감독인 밥 맥킬롭은 대학교 동문 행사에서 "스테판 커리를 기대하세요. 정말 특별한 선수입니다."라고 말했다. 두 번째 경기였던 미시간 대학교와의 경기에서 커리는 32득점, 4어시스트, 9리바운드를 기록했다. 경기당 21.5점을 기록하면서 사우던 컨퍼런스에서 득점 선두, 전미 신입생들 중에서는 득점 2위를 기록했는데, 득점 1위는 2007년 NBA 드래프트 전체 2위 지명자가 되는 텍사스 대학의 케빈 듀란트였다.

NBA 선수 시절[편집]

통산기록[편집]

주석[편집]

  1. Ex-NBA shooter's son is star frosh at Davidson. ESPN. 2010년 11월 5일에 확인.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