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 오브 락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스쿨 오브 락
The School of Rock
감독리처드 링클레이터
각본마이크 화이트
제작스콧 루딘
촬영로저 스토퍼스
편집산드라 어데이어
음악크레이그 웨드렌
랜달 포스터
배급사파라마운트 픽처스
개봉일미국의 기 미국 2003년 10월 3일
대한민국의 기 대한민국 2004년 2월 27일
시간108분
국가미국의 기 미국
언어영어
제작비$35,000,000 (추정)
흥행수익$81,261,177 (미국)
$131,282,949 (전 세계)

스쿨 오브 락》(The School of Rock)는 2003년 개봉한 미국의 영화다.

개요[편집]

록 밴드에서 쫓겨난 한 남자가 초등학교 보조교사가 돼 학생들과 함께 음악 경연대회에 나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 휴먼 코미디.

줄거리[편집]

밴드의 기타리스트인 듀이 핀(잭 블랙)은 뚱뚱한 체구와 외모로 집에서 구박받고 밴드에서도 쫓겨난다. 그는 대리 교사가 직업인 친구인 네드 슈니블리의 집을 빌려 쓰는 도중, 호레이스 그린 초등학교에서 네드가 필요하다는 전화가 걸려오자 자신이 네드인 것으로 가장하고 돈을 벌어 집세를 내기 위해 교사로 나선다. 처음에는 전혀 가르칠 마음이 없었던 듀이. 그러나 어느 화요일, 음악 수업을 엿들은 그는 아이들의 뛰어난 음악 실력에 감탄하고 락을 가르쳐야겠다는 생각에 휩싸인다. 그는 아이들에게 락을 가르치기 시작하고 학교 교장과 교사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주의한다.

그러나, 그의 목표는 따로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락 밴드들이 모이는 대회에 나가서 상금을 타는 것이었다. 그는 아이들을 이 일에 끌어들이기 시작하고 아이들은 밴드를 만들기 시작한다. 도중 학생들 중 하나인 '잭 무니햄'이 작곡을 하는데 듀이 핀은 이 곡을 밴드에 나가 부르기로 한다. 그러나 듀이는 밴드 전쟁 대회가 시작하기도 전에 네드와 그의 여자친구에게 들키고 만다. 그가 학부모의 밤에서 설명회를 하고 있을 때 경찰이 출동하자 그는 다급히 학교를 뛰쳐나오고, 학교 교장에게는 항의가 빗발친다.

그러나, 다음 날 아이들은 듀이 핀의 집까지 가서 빨리 락 밴드 전쟁 대회에 나가자고 재촉한다. 이에 감명을 받은 듀이 핀은 밴을 끌고 다시 한번 그곳으로 간다. 한편, 호레이스 그린 초등학교에서는 학부모들이 항의를 하고 있었는데, 아이들이 락 밴드 전쟁 대회에 나갔다는 소식을 듣고 재빨리 락 밴드 전쟁 대회가 열리는 대회장에 가자, 무대 위에 서 있는 듀이 핀과 아이들이 만든 밴드를 보게 되고, 듀이 핀의 뛰어난 음악 실력과 아이들의 잠재성을 보고는 큰 감동을 받는다. 그들이 무대로 내려갈 즈음에는 그들 모두가 박수를 치고 있었다.

그 후 듀이 핀은 방과후 수업을 하게 되고 네드와 아이들에게 락을 가르치는 일을 하게 된다.

감독[편집]

주연[편집]

출연[편집]

외부 링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