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웨덴 왕비 실비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실비아 왕비
QueenSilviacroppedJan2011.jpg
스웨덴 왕비
재위 1976년 6월 19일~현재
전임자 루이즈 마운트배튼
배우자 스웨덴의 칼 16세 구스타프
본명 실비아 레나테
부친 발터 좀멀라트
모친 알리체 좀멀라트
출생 1943년 12월 23일(1943-12-23) (70세)
나치 독일 나치 독일 하이델베르크
국적 스웨덴 스웨덴, 독일 독일, 브라질 브라질
종교 루터란
스웨덴의 국장
스웨덴 왕실의 구성원
HM 칼 16세 구스타프
HM 실비아 왕비
 HRH 빅토리아 왕세녀
 HRH 베스테르예틀란드공작 다니엘
  HRH 외스테르예틀란드 여공작 에스테르
 HRH 베름란드공작 칼 필립
 HRH 헬싱란드에스트릭란드여공작 마델레이네
HRH 고틀란드 여공작 레오노르
HRH 할란드공작부인 릴리안
HRH 비르지타 공주
v  d  e  h

스웨덴 왕비 실비아 (스웨덴어: Drottning Silvia av Sverige, 1943년 12월 23일~)는 스웨덴의 칼 16세 구스타프의 아내로, 현재 스웨덴 왕비이다.

칼 16세 구스타프와는 1972년 뮌헨 하계 올림픽 때 처음 만나게 되었고, 연인으로 발전하였고 결혼하게 되었다.

생애[편집]

결혼 이전[편집]

그녀는 하이델베르크에서 독일인 발터 좀멀라트와 브라질인인 알리체 좀멀라트 사이에서 막내로 태어났다. 그녀는 7살이 되던 해에 가족들과 함께 브라질 상파울루로 건너가서 생활하게 되었으나, 1957년 아버지가 서독으로 돌아오면서, 다시 독일에서 생활하게 된다. 이후 그녀는 외국어에 소질을 보여 스웨덴어, 독일어, 포르투갈어, 영어, 프랑스어, 스페인어에 능숙하게 되었고, 독일에 위치한 아르헨티나 대사관에서 일하게 되었다.

결혼[편집]

그녀는 후에 인스브루크 올림픽이나 뮌헨 올림픽등에서 통역을 하기도 하였는데, 뮌헨 올림픽 때 실비아는 칼 구스타프 왕세자를 만나는데, 그와 사랑하게 된다. 스웨덴에서는 엄격한 귀천상혼제가 적용되고 있어, 왕자들은 신분이 높은 여성과 결혼하지 않으면 왕위계승권과 스웨덴의 왕자 칭호를 박탈당하는데, 이로 인하여 그때 스웨덴에는 칼 구스타프 왕세자와 그의 삼촌인 할란드 공작 베르틸 이외에는 모두 왕자 칭호를 박탈당하거나 사망하여서 왕위계승자가 남아있지 않았다. 구스타프 6세 아돌프의 사망 이후 왕위를 계승하게 된 칼 16세 구스타프의 그녀가 아니면 평생 결혼하지 않겠다고 고집을 부렸고, 결국 의회의 승인을 얻어 실비아와 칼 16세 구스타프는 1976년 6월 19일 결혼하게 되었으며, 현재 둘 사이에는 두 명의 공주(빅토리아, 마델레이네)와 한 명의 왕자(칼 필립)을 두고 있다.

전 임
루이즈 마운트배튼
스웨덴 왕비
1976년 6월 19일~현재
후 임
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