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헤비급 (종합격투기)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슈퍼헤비급은 체중 제한이 없는 체급이다. 하지만 보통은 120kg(265 lb) 이상의 체급을 가리킨다. 이는 네바다 주 체육 위원회에서 정한 것이다.[1]

유럽이나 아시아에서는 무제한급 경기를 슈퍼헤비급 경기로 개최하는 많은 프로모션이 있다. 종합격투기 단체가 체급을 시행할 법적인 의무가 없는 일본에서는 아주 큰 선수와 훨씬 작지만 기술이 더 능숙한 선수를 대결시키는 테마로 많은 무제한급 경기가 열렸다.

미국에서는 체급간 경기가 법으로 금지된 경우가 있어, 슈퍼헤비급 경기는 120kg 이상의 선수가 두 명 필요하다. 하지만 맥시멈 파이팅 챔피언십, M-1 글로벌, DREAM의 무제한급을 제외하고 메이저급 프로모션이 슈퍼헤비급을 지지한 적은 없다. 킹 오브 더 케이지, 인터내셔널 파이팅 챔피언십, 레이지 인 더 케이지같은 마이너 단체에서는 시행하고 있다. 과거에는 얼터멋 파이팅 챔피언십, 월드 익스트림 케이지파이팅, 임팩트 파이팅 챔피언십, 아드레날린 MMA에서 몇몇 슈퍼헤비급 경기를 개최했다.

참조[편집]

  1. Nevada Revised Statutes: CHAPTER 467 - UNARMED COMBAT (영어). 《http://www.leg.state.nv.us》.  2007년 2월 20일에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