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타가야 구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세타가야 구
세타가야 구의 위치
한자 표기 世田谷区
가나 표기 せたがやく
나라 일본 일본
지방 간토 지방
도도부현 도쿄 도
분류코드 13112-1
면적 58.08 km²
인구 864,385명
(2009년 9월 1일)

세타가야 구(일본어: 世田谷区 (せたがやく))는 도쿄 도특별구이다. 특별구 중에서 면적은 두 번째이며, 인구는 가장 많다.

지리[편집]

세타가야 구는 도쿄 23구의 남서쪽 모퉁이에 놓여있다. 다마 강은 세타가야 구와 가나가와 현을 분리한다. 많은 철로가 도쿄 23구 중심부로부터 방사형으로 뻗어있으며 세타가야 구를 통과한다. 인접한 자치체로 도쿄 도 고마에 시, 메구로 구, 미타카 시, 스기나미 구, 시부야 구, 오타 구, 조후 시가나가와 현 가와사키 시 다마 구, 다카쓰 구, 나카하라 구가 있다.

땅의 대부분이 무사시노 대지 내에 있어 고도가 낮으며, 남쪽의 다마 강 유역은 특히 고도가 낮다. 세타가야 구는 도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구로 많은 주거 지역이 있다.

구는 세타가야 지역, 기타자와 지역, 다마가와 지역, 기누타 지역, 가라스야마 지역의 다섯 개 지역으로 나뉜다. 각각의 지역은 행정 구조의 일부로써 각자의 관청을 가진다.

역사[편집]

에도 시대에 이 지역에는 42개의 촌이 있었다. 1871년의 폐번치현으로 중앙과 동부는 도쿄 부의 일부가 되었고 나머지는 가나가와 현의 일부가 되었다. 1893년에 일부 지역이 도쿄 부로 이전되었다. 1932년에 도쿄 시의 세타가야 구가 성립되었고 1936년에 더 많은 구역을 더하면서 구의 경계는 현재에 이르게 되었다.

교통[편집]

철도[편집]

자매 도시[편집]

바깥 고리[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