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이동: 둘러보기, 검색
세라
Sera of Nine Muses from acrofan.jpg
본명 류세라(柳世羅[1])
출생 1987년 9월 3일(1987-09-03) (26세)
대한민국 대한민국 부산광역시[2]
거주지 서울특별시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활동 영역 가수
활동 기간 2010년 ~ 현재
데뷔일 2010년 8월 ~
데뷔작(곡) No PlayBoy
소속사 스타제국
소속팀 나인뮤지스
학력 한동대학교 영어영문과
가족 1남 1녀 중 장녀
종교 개신교
웹사이트 세라 미니홈피 - 싸이월드

세라(본명: 류세라, 1987년 9월 3일~)은 대한민국나인뮤지스의 전 멤버이자 가수[3]이다. 부산광역시에서 태어났다. 나인뮤지스에서는 메인보컬을 맡았었다.

생애[편집]

어린 시절부터 스타제국 연습생이 되기까지[편집]

류세라는 1987년 9월 3일 부산광역시에서 1남 1녀중 장녀로 태어났다. 어릴적부터 노래에 많은 관심을 가졌던 그녀는 음악공부를 하기 위해 14살이 되던 해 부모님께 부탁을 해 캐나다로 혼자 유학을 간다. 하지만 당시 그녀를 캐나다에서 돌봐주기로 했던 한국인과의 트러블이 발생해 입고있던 옷만 걸친 채 길거리에 나앉았고, 캐나다 학교에 입학하자마자 머리까만 동양인이라며 왕따를 당했다. 여담이지만, 캐나다 학생들이 자신을 괴롭히지 못하도록 하기 위해 럭비팀에 들어가기도 했다고 한다. 그뿐 아니라 작곡써클, 뮤지컬동아리, 인종차별 반대클럽등에 가입해 활발한 활동을 한 덕에 오히려 다른 동급생들보다 학교 적응이 빨랐다고 한다. 무엇보다, 그녀는 2005년 캐나다의 한 지역 노래 대회에서 동양인 최초로 3위권 내에 드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그땐 'Jessica Simpson'의 'Where you are'이라는 노래를 불렀는데, 이 노래는 당시 그녀에게 힘이 되어준 노래라고 한다. 아무튼 이런 노래실력은 순전히 타고난 것만이 아니다. 그녀는 과거 음치였고, 그것을 고치기 위해 피나는 노력을 했다고 한다. 그 와중에도 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버려졌다는 스트레스, 낯선 타지에서 홀로 생활하는 불안감등에 못이겨 그만 먹는것으로 그것을 풀어내다가 70kg정도의 몸무게가 될 정도였다고. 캐나다에서 우여곡절 끝에 중,고등학교 과정을 마친 그녀는 한국으로 돌아와 다이어트를 시작한다. 캐나다에서의 그녀의 몸매는 평범한 또래 아이들과 별 차이 없었다고 한다. 하지만 한국에서는 날씬한 여자들도 많고 가수가 되기 위해서는 외모를 가꿔야겠다는 생각에 다이어트를 결심, 초콜렛 다이어트 등의 방법으로 20kg가 넘는 몸무게를 감량하고 스타제국 오디션에도 합격해 기획사 연습생이 된다. 당시에 '나인뮤지스'라는 여자 데뷔팀에 들어간다.

학력[편집]

음악 활동[편집]


출연작[편집]

드라마[편집]

참조[편집]

  1. 더스타, 나인뮤지스 세라, '10년 후엔 작가가 되고 싶어요' 조선일보 2012년 4월 1일
  2. "추석특집 얼굴은 '차도남녀' 실제는 '따시남녀' 아이돌 ★ 고향 접전", 《스포츠서울》, 2011년 9월 10일 작성.
  3. 세라 네이버인물정보
  4. 세라, 시트콤 도전… 충격 반전 꽃뱀 연기 선보인다 2013년 6월 18일

바깥 고리[편집]

틀:전 나인뮤지스